•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고양시 “중장년 27일 모여라, 일자리 잡으러”
파이낸셜뉴스 | 2019-03-20 20:23:05
2019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 27일 개최. 사진제공=고양시


[고양=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고양시가 오는 27일 오후 2시 고양꽃전시관(호수공원 내)에서 ‘2019년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일자리박람회에서 인생 2막을 시작하는 중장년 구직자와 30개 우수 기업이 만나 서로 구인-구직 궁합을 맞춰본다.

신건국 고양시 일자리정책과 팀장은 20일 “고양시 노령화 지수가 경기도 평균에 비해 높은 편이고, 55세 이상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지역개발사업과 연계해 우수 일자리를 발굴하고 중장년 취업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미스매칭 해소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일자리박람회장은 현장면접관(30개사), 취·창업정보관, 진로컨설팅관, 특강관 등으로 구성되며, 이직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에게 일자리 매칭과 다각적인 진로 탐색을 지원한다.

2018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 사진제공=고양시

현장면접관에는 원마운트-한영문화사-㈜만선 등 30여개 우수 기업이 참여해 사무직, 영업직, 생산직, 물류직 등 200여명의 중장년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그동안 특강관을 운영해 ‘중년의 도전! 다시 뛰어 오르다’라는 주제로 면접 스킬과 생애설계 교육을 진행한다.

취·창업정보관은 고양시 관내 일자리 유관기관이 참여해 취업·창업에 관한 컨설팅을 실시하는 한편, 실제 창업에 성공한 기업의 제품을 전시하고 체험도 할 수 있다.

컨설팅관은 고양시 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의 입사지원서 작성법 및 직업심리 컨설팅이 진행되며,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됐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