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구리시의회 경기동부권의장협의회 정례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 2019-03-21 01:23:10
구리시의회 제100차 경기동부권의장협의회 정례회 개최. 사진제공=구리시의회


[구리=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구리시의회는 20일 의회 멀티룸에서 제100차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회에는 경기 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박현철 회장(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개최지인 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 외 8개 동부권 시군의회 의장, 시의원, 안승남 구리시장 등이 참석했다.

회의는 차기(101회) 정례회 개최지로 하남시를 결정했으며, 제99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 전국 시군구 의장단협의회 건의자료 제출 승인의 건, 우수의원 시상식 개최 시군 지원금 승인의 건을 처리했다.

박석윤 의장은 “오늘 제100차 정례회의가 구리시에서 열려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100회차 회의를 함께한 의장들의 100점 만점 의정활동으로 경기동부권 시군의 발전과 더불어 동부권이 경기도를 대표하는 권역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부권 시·군 의장은 회의를 마친 뒤 구리시 자원회수 시설을 방문해 구리시 쓰레기 소각시설을 둘러보고,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제6회 경기동부권 시·군의회 우수의원 시상식 행사를 진행했다. 10개 시·군 17명의 의원이 이날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는 경기도 동부권 10개 시의회 의장단(구리시, 광주시, 성남시, 남양주시, 하남시, 가평군, 여주시, 용인시, 이천시, 양평군)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 현안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격월로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