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KB금융, 핀테크 기업들과 O2O 비즈니스 사업 제휴
파이낸셜뉴스 | 2019-05-25 22:53:06
KB금융그룹은 2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된 ‘코리아핀테크위크’에서 KB금융과 핀테크 기업들 간의 O2O플랫폼 관련 상호 협력방안을 담은‘전략적 파트너십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핀테크 기업이 가진 다양한 기술 및 아이디어와KB국민은행·KB국민카드 등KB금융그룹의 금융인프라·서비스 역량을 결합해 향후 ‘리브 플레이스(가칭)’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KB금융그룹의 클라우드 기반 협업 플랫폼‘CLAYON’을 활용하여 개발하기로 했다.

한동환 전무는 “이번 O2O플랫폼 협업 프로젝트는KB금융의 디지털 혁신 및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핀테크 기업들과의 상생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비금융 핀테크 파트너와의 지속적인 제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 관계자는“최근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클라우드를 금융서비스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고객이 선호하는 오프라인 콘텐츠를 예약하고 안전하게 결제 가능한 융합 서비스를 협업을 통해 개발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KB의 협업플랫폼 ‘CLAYON’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핀테크 기업과 시너지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자료 있습니다]

5월2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왼쪽2번째부터)신영준 플랫포스 대표,이원홍 블루웨일 대표,용태순 와드 대표,한동환KB금융지주 디지털혁신총괄 전무 겸KB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대표,임명수 한국정보통신 대표,조병찬 더페이 대표,안진명 오드컨셉 이사가 협약 체결을 기념하는 사진을 찍고 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