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8월 22일, 유사코그룹 국내 스타트업 미국 진출 및 생존전략 강연 개최
에이빙 | 2019-07-23 16:45:00

블록체인, 스타트업에게 이젠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인터넷에 이어 글로벌 생태계의 근간을 바꾸기 시작한 블록체인, 관련된 사업을 추구하고 있지 않더라도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생태계에 있는 모든 사람은 이러한 판의 변화를 주목해야 만 한다. 블록체인의 변화는 인터넷 이상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서울시 창업허브와 전북경제통상진흥원의 글로벌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는 유사코그룹은 28.22. 오후 4시부터 공덕 서울창업허브에서 한국의 스타트업과 블록체인 커뮤니티를 위한 2019년 두 번째 행사를 개최한다.

"블록체인 글로벌 트렌드"와 한국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및 생존전략" 이라는 주제의 본 세미나와 함께 스타트업 피칭, 자문 및 멘토링, 관련 자금연계 전략 제시 등 한국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후속 서비스까지 패키지로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시 창업허브의 공식협업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Go Global in Blockchain with USAKO GROUP & Seoul Hub-Academy!"의 슬로건 하에 아래와 같이 1부와 2부로 연속하여 진행된다.

특히, 최우수로 선발된 피치발표사는 2020년 미국 아치그랜트 (미국의 창업지원금)에 지원하게 유도하고, 지원시에 멘토링과 자문을 제공할 계획이다.

무료 행사이고 유사코그룹에 지원과 승인과정을 거쳐 2부에 참여한 분들에게는 저녁제공과 글로벌 전문가들과 개인적인 네트워크 기회가 제공된다.

유사코그룹은 한국과 미국 스타트업을 도와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를 돕기 위해 설립되어 현재 서울과 미국 세인트루이스, 로스엔젤레스, 휴스톤에 사무실을 두고 활동하고 있는 엑셀러레이터이다.

(주)유사코그룹은 미국 TOP 20의 액셀러레이터 기업(3억 달러 투자)인 캐피탈 이노베이터 등에서 미국 VC 멤버들이 창업부터 참여하여 설립하였으며, 세인트루이스, 뉴욕, 워싱턴, 텍사스등 북미 지역 벤처캐피털 기업들과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세미나, 피칭 및 멘토링/자문이 패키징으로 제공되는 8/22 프로그램을 통하여 유사코그룹은 더 많은 블록체인을 포함한 스타트업체와 교류하며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에 북미 등 글로벌한 관점을 공유하고, 실제로 가능한 스타트업들은 미국시장에 진출시키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1부는 무료 공개세미나 형태로 참가 기회가 열려있어 미국 진출과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스타트업 또는 관계자 누구라도 신청 및 참가가 가능하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