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가평군 친환경농업 동남아수출 ‘활기’
파이낸셜뉴스 | 2019-07-24 02:53:08
베트남 하노이시 공무원 가평군 방문. 사진제공=가평군


[가평=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가평군 친환경 농법이 베트남-태국 등 동남아로 수출되고 있다.

23일 가평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선진농업기술 습득을 위해 베트남 하노이시 공무원 20여명이 최근 센터를 방문했다. 이에 앞서 올해 초에는 태국 투자청 기업방한단 40여명이 농업기술센터를 찾아 우수 농업사례 등을 견학하고 돌아갔다.

이원산 가평군 기획기술과장은 “동남아는 최근 글로벌 사회에서 그 중요도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향후 서로의 발전을 위해 협력을 강화해 양국의 농업 발전을 이뤄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평군 농업기술센터는 작년에 전국 농업기술센터 중 최우수상 수상했고, 친환경분석 및 인증센터, 미생물배양센터 등 친환경 농업에 앞장서고 있다. 이런 정보가 해외까지 소문나면서 해외연수단이 가평을 찾게 됐다.

또한 현재 농촌진흥청에서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kopia)을 추진해 개발도상국 등 현지에 맞는 농업기술을 개발·실증·보급하고 있는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가평군도 이에 발맞춰 시범운영으로 연구하고 있는 최신 농업기술이 좋은 평가를 얻은데 따른 결과이기도 하다.

하노이시 공무원은 미생물센터를 비롯해 가공센터, 친환경 안전성 분석센터 등 다양한 시설을 견학하며 최신 농업기술을 습득하는 등 변모하는 가평농업기술에 감탄을 내비쳤다.

이어 가평농산물 직거래 판매장인 가평뮤직빌리지 내 로컬푸드 매장도 찾아 가공품 생산현황, 납품 방식 등을 조사하며 자국 농가판로 확대와 소득 증대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가평군은 지역 발전의 필수조건인 친환경 농업 기반 조성을 위해 농업용 클로렐라 대량배양시스템을 올해 초 설치 완료하고 농가에 공급하고 있다. 클로렐라는 식물성 플랑크톤 혹은 미세조류 일종인 미생물로 광합성을 하는 녹조류를 말한다. 클로렐라의 세포 내에는 단백질, 미네랄, 엽록소,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균형 있게 함유돼 기능성 식품소재로 널리 알려졌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