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프로야구] "9이닝 2실점" NC 루친스키, KBO리그 통산 첫 완투승
뉴스핌 | 2019-08-20 20:51:00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NC 다이노스 외인투수 드류 루친스키가 KBO리그 통산 첫 완투승을 달성했다.

NC 루친스키는 20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홈 경기서 선발 등판해 9이닝 동안 4피안타(2피홈런) 3탈삼진 2실점(2자책점) 호투를 펼치며 팀의 3대2 승리를 이끌었다.

이로써 루친스키는 시즌 7승(8패)째를 수확했다. 올 시즌 꾸준히 호투를 펼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독 승운이 따르지 않았던 루친스키지만, KT 위즈와 5위 싸움을 하는 중요한 순간에 완투승을 거두며 에이스의 면모를 뽐냈다.

올 시즌을 앞두고 NC 유니폼을 입은 루친스키는 지난 5월8일 삼성 라이온즈전에 선발 등판해 8이닝 5피안타(1피홈런) 7탈삼진 2실점(2자책점)으로 완투패를 기록한 바 있다. 호투를 펼쳤음에도 승리를 따내지 못한 루친스키가 2위 두산을 상대로 KBO리그 데뷔 첫 완투승을 수확했다.

NC 다이노스 드류 루친스키가 KBO리그 통산 첫 번째 완투승을 따냈다. [사진= NC 다이노스]

루친스키는 1회초 정수빈을 투수 땅볼, 페르난데스를 1루 땅볼로 처리한 뒤 최주환에게 2루수 방면 내야안타를 맞았다. 그러나 김재환을 중견수 뜬공으로 잡아내고 주자를 지워냈다. 2회초에도 2사 후 오재원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으나, 신성현을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웠다.

NC 타선은 2회말 모창민과 스몰린스키의 연속 안타와 김찬형의 희생번트로 엮은 1사 2,3루에서 김태진이 1타점 적시타를 터뜨리며 1대0을 만들었다.

선취점을 등에 업은 루친스키는 3회초 류지혁과 정수빈을 2루 땅볼, 페르난데스를 3루 땅볼로 잡아냈다. 4회초에는 최주환을 삼진, 김재환 좌익수 뜬공, 박세혁을 1루 뜬공, 5회초 역시 김재호를 중견수 뜬공, 오재원 우익수 뜬공, 신성현을 2루 뜬공으로 처리했다.

6회초 역시 마운드에 오른 루친스키는 류지혁을 2루 땅볼, 정수빈 1루 땅볼, 페르난데스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4이닝 연속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3대0으로 앞선 7회초 루친스키가 첫 실점을 허용했다.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박세혁에게 우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포를 맞았다. 그러나 침참하게 김재호를 2루 뜬공으로 처리하고 이닝을 마쳤다.

루친스키는 8회에도 삼자범퇴 이닝을 만든 뒤 9회초 경기를 마무리하기 위해 마운드에 올랐다. 선두타자 정수빈을 중견수 뜬공, 페르난데스를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아웃 카운트 한 개를 남겨뒀으나, 최주환에게 우측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포를 맞았다.

그러나 김재환을 침착하게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3대2 승리를 지켰다.

 

taehun02@newspim.com

[프로야구] LG 이천웅, 3회말 오른쪽 종아리 부상… 신민재와 교체
[프로야구] SK 최정, 롯데 다익손 상대 선제 투런포… 시즌 23호
[프로야구] '허리 부상' 한화 채드벨, 이르면 주말 두산전 복귀
[프로야구] LG 정우영, 25일만에 1군 컴백… 신인왕 경쟁 재점화
[프로야구] 두산·키움, 0.5경기차 2위 싸움… NC·KT는 5위 다툼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