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대한민국 중소기업 22개사, 오는 19일 '2019 VALUE UP 비즈니스 콘서트' 참가!
에이빙 | 2019-11-14 14:26:00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8월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의 앱별 사용현황을 조사한 결과, 유튜브는 총 460억분의 총 사용 시간이 집계됐다고 한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38% 성장한 수치다. 그만큼 유튜브는 어느 미디어 플랫폼보다 빠른 성장과 동시에 이목을 받고 있으며 개인미디어를 넘어 이제는 정치, 경제 등 다양한 분야로까지 영향력을 뻗치고 있다.

변화에 발빠른 기업들도 기존 미디어에만 얽매이지 않고 유튜브 채널을 적극 활용해 제품과 서비스 알리기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미디어 특성을 이해하고 제대로 활용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이다. 이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산업진흥원(SBA), 글로벌 뉴스네트워크 AVING NEWS가 오는 19일(화) '2019 VALUE UP 비즈니스 콘서트'를 개최한다.

비즈니스의 새 장을 여는 '2019 비즈니스 콘서트' (지난 9월)

행사를 기획한 관계자는 “지난 9월 진행한 '비즈니스 콘서트'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것에 이어, 기업들에게 정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하나의 플랫폼을 만들고자 두 번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글로벌 미디어, 유튜버 등을 통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국내외 시장 진출과 투자 유치를 돕고자 한다.”고 행사 개최 목적에 대해 설명했다.

글로벌미디어 '에이빙러시아'가 기업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나누고 있다.
(지난 9월 비즈니스콘서트)

프로그램은 국내외 미디어 프레스피칭, 유튜버 홍보, 영상 인터뷰, 어워드, 네트워킹 행사로 구성 및 진행될 예정이다. 프레스 피칭에는 국내외주요 국가 미디어와 유튜버가 참여해 참가 기업들을 해당 시장에 알리고 비즈니스 네트워킹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만들 것으로 보인다.

참가 예정인 글로벌 미디어는 Geekazine(미국), Xiao Da Channel(중국), Lecafedugeek(프랑스), VietnamPlus(베트남), MyFatPocket(싱가폴), Teman Seoul(인도네시아), A Sing Di Dai Han(베트남 유튜버), IT동아, 바이라인네트워크, 베타뉴스 등이며 비즈니스 확대를 기대하고 행사에 참가하는 국내기업 22개사는 다음과 같다.

△㈜빅애프터_ 흡연 후 체내 유해물질 배출하는 '애프터스 캔디' △㈜식스랩_ iQOS 블루투스 흡연관리 앱 '오늘몇개' △㈜릴리커버_ Total Beauty Solution 제공하는 스마트 피부진단기기 '뮬리' △㈜오엘티파워_ 실시간 전압 조정/전기요금 및 에너지 절감 돕는 '스마트변압기' △㈜건강한남자들_ 트렌디한 건강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건강기능음료 '나의챔피언' △매치_ 스타일 가발 '헤어수트' △㈜포휴엘텍_ 방독면 스마트폰 케이스 △㈜시지온_ 1인 미디어 쇼핑몰 플랫폼 '어트랙트' △네오사피엔스㈜_ 인공지능 성우 캐스팅 서비스 '타입캐스트' △㈜뷰헬라인_클렌징 돕는 반영구 뷰티 디바이스 △펄펍_ 다기능 반려견 산책 텀블러 △구스타㈜_항균, 소취, 염증예방에 탁월한 여성청결제 '이너핑크' △굿바이카리싸이클링㈜_ 폐배터리 재활용한 휴대용 보조전원 장치 △업스페이스㈜_ 간편하게 정리정돈 가능한 가방걸이 '링콘' △㈜순수바람_ 스마트 에코 헤어드라이어 '퓨어리즘 아이' △㈜슈퍼트랙_ 어린이 코딩 교육 교구 '엠봇' △㈜에이피씨테크_ 공기청정기 '에어닥터' △더 칼라그룹(N2fall)_ 앰플형 질소 콜드브루 커피 △옐로펀치_ 볼륨마스카라, 선쉴드 톤업베이스 △아이티버스_ 다기능 프리젠터 △무위_ 파우치, 휴지케이스, 명함거치대 △㈜휴 (레버프레소)_ 휴대용 커피머신

한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전국의 우수한 창업·혁신 생태계를 민간 주도로 연결하는 '창업·혁신 네트워크 허브'로서, 민간 창업·혁신 네트워크의 자발적 협력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전국 혁신센터와 협력해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있으며, 이를 활성화 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 K-컬쳐 / 푸드테크 / 패션사업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  '2019 비즈니스 콘서트(SBA X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문구선 SBA 산업거점본부장이 대한민국 중소기업들을 향해 격려의 말을 전했다.
(지난 9월 비즈니스콘서트)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김기대 에이빙뉴스 발행인 (지난 9월 비즈니스콘서트)

대한민국 스타트업, 글로벌 미디어와 유튜버 등을 통해 제품 및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지난 9월 비즈니스콘서트)

'G-Valley Top 3'에 선정된 3개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9월 비즈니스콘서트)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