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링크시스, 메시 와이파이 환경에서 동작 감지하는 '링크시스 어웨어' 공개
에이빙 | 2019-11-14 19:28:00

링크시스(Linksys)가 메시 와이파이 환경에서 동작을 감지하는 '링크시스 어웨어(Linksys Aware)'를 공개했다.

링크시스 어웨어는 벨롭의 기존 인텔리전트 메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활용해 카메라나 추가 하드웨어 장치 없이도 움직임을 감지, 전체 주거 공간 내 개인정보 보호 및 편의성을 보장하여 스마트 홈을 보다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링크시스 벨롭 트라이밴드를 2개 이상 구성 시 사용 가능하다.

링크시스 어웨어는 와이파이 신호를 통해 활동을 감지하고, 활동이 발생하면 링크시스 앱을 통해 사용자에게 '모션 경보(Motion Alerts)'를 보낸다. 사용자들은 휴대 기기를 통해 간단하게 모션 경보를 설정 및 해제, 일시 중지 등 알림 빈도를 제어할 수 있으며, 집안 내 동작 감지 수준을 직접 맞춤 설정해보다 높은 수준의 경계를 보장받고 잘못된 알림을 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노인들을 원격으로 돌보는 데 도움을 주는 등 집안의 움직임을 손쉽게 관찰할 수 있다.

또한 최대 60일간의 과거 데이터를 제공해 시간별, 일별, 주별로 나눠 확인할 수 있으며, 홈 메시 와이파이 환경을 유연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추후 기타 링크시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에서도 단계별로 접근 가능하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링크시스 어웨어 제품 책임자 매튜 키슬러(Matthew Keasler)는 "메시 와이파이의 동작 감지 기능은 기존 사용자들이 공유기 기능을 활용하는 방식 그 자체를 바꿀 수 있는 놀라운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라며, "공유기는 더 이상 가정에서 인터넷 접속만 가능하게 하는 장치가 아니라 스마트 홈을 구축하는 핵심이다. 링크시스가 업계 최초 서비스를 시작한 만큼 미래에 혁신을 일으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공개된 링크시스 어웨어는 벨롭 트라이밴드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링크시스 실드(Linksys Shield) 소프트웨어 라인업에 포함된다. 올해 초 출시된 링크시스 실드는 사용자가 원치 않는 콘텐츠 및 카테고리를 차단하고, 연결 장치 및 가족 구성원에게 추가적인 디지털 보호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소프트웨어 서비스이다.

링크시스 어웨어 출시를 기념하여 네이버 링크시스 공식몰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한편, 업계 최초 구독 서비스로 선보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링크시스 스마트 와이파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