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최종환 파주시장 애국지사-독거노인 위문
파이낸셜뉴스 | 2020-01-20 23:41:05
최종환 파주시장 생존독립운동가 위문. 사진제공=파주시


[파주=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최종환 파주시장은 2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적장애인 거주시설인 겨자씨사랑의집, 민영주 여성 애국지사, 독거노인 등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최종환 시장은 스마트 반려인형인 ‘효돌’을 지원받은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효돌은 저소득 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파주시의 특수시책인 온돌사업 일환이다.

이어 생존여성 독립운동가인 민영주 애국지사를 방문해 조국 독립과 국가 수호를 위해 몸 바친 독립투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민영주 애국지사는 독립운동가 민필호(임정 비서실장)씨와 신명호(독립운동가 신규식의 외딸)씨의 장녀이자 김준엽 전 고려대 총장의 부인이다.

민영주 지사는 1923년 상해에서 태어나 1940년 한국광복군 총사령부가 창설됐을 때 광복군에 입대했다. 이후 1942년 대한민국임시정부 내무부 부원으로 파견돼 근무했으며 중경방송국(重慶放送局)을 통한 심리작전 요원으로 활동, 1944년 임시정부 주석 판공실 서기로 근무했다. 1945년에는 광복군 제2지대 소속원으로 활동하는 등 그 공훈으로 1990년 건국훈장 애국장을 서훈받았다.

최종환 파주시장 독거노인 위문. 사진제공=파주시

최종환 파주시장은 “국가유공자 위상 강화 및 예우 확대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인 나눔과 소통으로 사각지대가 없는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119곳과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족위탁아동, 저소득 한부모 가족 등 7600여가구를 대상으로 위문품과 위문금을 전달해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격려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 파주시 참전유공자 예우 증진을 위해 호국보훈의 달인 6월에 85세 이상 6.25-월남 참전유공자에 대해 20만원의 ‘참전특별위로금’을 지급하고 내년부터는 만65세 이상 국가유공자에게 지급하는 보훈명예수당 연령제한을 폐지할 계획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