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SWEET 2020] 솔라라이트, 정전 방지에 특화된 Hybrid ESS 전시한다
에이빙 | 2020-01-21 15:55:00

솔라라이트하이브리드ESS제품시안

솔라라이트는 오는 3월 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SWEET 2020 (Solar, Wind & Earth Energy Trade Fair 2020)'에 참가해 Hybrid ESS를 전시할 예정이다.

Hybrid ESS는 솔루션 형태의 제품으로 전력보급사업(동남아시아 지역을 비롯, 전력공급이 불안정한 지역에서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태양광 발전시스템과 ESS의 결합을 통해 정전 방지(정전 발생 등 계통전력 이상 시 독립형 시스템, UPS로 기능해 부하를 보호)를 주요 목적으로 보급한다.

관계자는 "솔라라이트 Hybrid ESS는 전통적인 ESS 기능과 함께 수용가별 유휴전력 전송과 충방전 제어, 전기요금 절감 등의 스마트그리드 관련 기능을 탑재했다. 자연재해 또는 대규모 정전사태 발생 등 전력망 이상 시 UPS성격의 독립형 전력망으로 기능해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럽 지역의 사업 추진 모델(현재 호주 및 기타 국가에서 시행되고 있는 가정용태양광과 배터리, 스마트전력계측 시스템이 결합된 형태(ESS, 스마트그리드)의 사업 모델 등)에 최적이라는 평을 얻고 있으며 솔라라이트는 유럽의 상업용가정용 수요의 목적성에 부합하는 경쟁력을 갖췄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제 15회를 맞이하는 SWEET 2020는 에너지 밸리의 중심 광주에서 신재생에너지 기업들의 네트워크 형성 및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2006년부터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함께 해온 SWEET는 지난 2008년 7월 국내 최초로 국제전시인증기구 UFI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국내 신재생에너지 전시회 유일, 10년째 산업통상자원부 유망전시회에 선정되었으며, KOTRA와 공동 주관을 하는 국내 유일의 전시회다. 전시품목은 다음과 같다. △태양열·광△풍력 △이차 전지 △송배전 △에너지효율 △스마트그리드 △바이오에너지 △수소 △해양 및 소수력 △지열

→ 'SWEET 2020'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