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홍콩, 中 오가는 열차·여객선 운행 중단...'우한 폐렴' 방지 대책
뉴스핌 | 2020-01-28 21:41:13

[홍콩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홍콩 정부가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시를 기점으로 확산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2019-nCoV) 감염증(우한 폐렴)의 홍콩 내 확산을 막기 위해 중국 본토와 홍콩을 오가는 열차와 여객선 운행을 중단하는 등 특단의 조치에 나섰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홍콩 행정수반인 캐리 람 행정장관은 28일(현지시간) 마스크를 쓰고 기자회견장에 나타나 홍콩과 중국 본토 간 대중교통 운행을 대폭 축소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대책을 발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대책 발표하는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 [사진=로이터 뉴스핌]

홍콩 정부의 방지책에 따라, 오는 30일부터 홍콩 훙홈에서 중국 본토 광저우를 오가는 노선을 포함해 2개 노선의 직행열차 운행과 홍콩과 본토를 오가는 여객선 운항이 중단된다.

또한 중국 본토 개인 여행객들의 홍콩 입국이 금지된다. 중국 중앙정부도 중국 본토 시민의 홍콩행 개인 여행비자 발급을 중단하는 데 동의했다.

홍콩과 중국 본토를 오가는 항공기 운항 대수와 관광버스 운행도 대폭 줄어든다.

지금까지 중국 내에서 집계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환자는 4409명, 사망자는 107명에 달한다. 홍콩에서는 8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gong@newspim.com

일본·독일서 '우한 폐렴' 첫 '사람 간 전염' 추정 사례 발생
외교부, 홍콩·마카오 포함 중국 전역에 '여행 자제' 경보 발령
'우한 폐렴' 언제까지, 5월 최고조·전 세계 확산 경고<홍콩전문가>
홍콩 '우한 폐렴' 비상사태로 격상, 우한발 항공 및 철도 통제
중화항공·스쿠트항공·홍콩MTR, 우한행 항공 및 철도 운행 중단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