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성동에서 코로나 32번 확진자 발생... 네번째 '불특정 감염자'
파이낸셜뉴스 | 2020-02-19 12:05:05
[파이낸셜뉴스]중국 우한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확진자가 19일 새벽 서울에서 또다시 발생했다. 32번째 확진자다. 이 확진자는 서울 성동구 사근동의 한 아파트에 사는 78세의 남성이다. 이 확진자도 종로의 29, 30번 확진자 부부, 대구의 31번 확진자와 같이 중국이나 해외여행력이 없다는 점에서 우려가 깊어지고 있다. 이는 이 확진자가 '불특정 감염'이 됐다는 것을 배제할 수 없는 대목이다. 이 확진자가 '불특정 감염'으로 판명나면 '불특정 감염' 확진자는 서울 종로의 29, 30번 부부와 대구의 31번에 이어 4명으로 늘어난다.

이처럼 '불특정 감염'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19는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이에 따라 성동구는 코로나19 위기 대응단계를 한단계 더 격상, '심각'으로 상향시켰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날 새벽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발표했다.

이날 정구청장의 페북은 '성동구에 코로나19 확진자(32번)가 발생했다. 확진자는 성동구 사근동의 한 아파트에 거주하는 이○○(78세)씨이다. 어르신께서는 해외여행력도 없고 코로나19 확진자 접촉도 없었던 터라 고열 등의 증세로 한양대학교 병원 외래 방문(2월18일), CT로 폐렴을 확인한 의료진이 코로나19로 의심하여 즉시 한양대병원 선별진료소로 안내, 코로나 19 검사를 진행하여 오늘(2,19) 새벽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아, 국가지정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띄웠다.

그러면서 '성동구는 질병관리본부의 즉각대응팀의 역학조사에 협조, 감염위험성이 있는 증상발현 이후의 동선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최대한 공개하겠다. 확진자가 방문한 한양대병원의 접촉의료진 격리, 방역 소독 등 즉각적으로 관련조치를 취했다'고 전했다.

성동구는 또 이날부터 성동구청, 동주민센터를 제외한 체육시설, 도서관, 복지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모든 공공시설을 임시 휴관시켰으며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소독을 강화시켰다.

이어 성동구는 이번 확진자의 동선을 신속하게 파악, 공개하겠다고 했다.

dikim@fnnews.com 김두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