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와인 대표 혁신기업 특집! 9일, MIK HOT SPOT 온라인 전시회 개최!
에이빙 | 2020-07-08 17:53:00

…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기업을 국내외 시장에 알리기 위한 새로운 시도!

한국 유일의 컨벤션 전문미디어이자 그 자체가 온라인전시장인 'AVING NEWS'도 글로벌 온라인 전시장의 핫 스팟이 될 'MIK HOT SPOT(Made in Korea Online Exhibition)'을 통해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국내외 시장 진출을 돕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온라인 전시회는 MIK ONLINE HOT SPOT 전시회 오픈, 바이어 및 투자자 대상 비즈니스 소개 영상, 국내외 홍보, MIK HOT SPOT 네트워크 대상 타깃 홍보, 바이어 및 투자자 컨택에 따른 후속 관리로 진행이 되며, 365일 상시 오픈된다.

이번 'MIK HOT SPOT_와인' 특집에 참가한 6곳은 다음과 같다. △유와인 △헬레닉 △남아공대사관 △소계리595 △베리와인1168 △베라와인

△유와인
유와인의 킬리빙빙(Killibinbin)은 호주 원주민 애버리진 언어로 '반짝반짝 빛난다'는 뜻. 와이너리가 좋아하는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영화와 애버리진 이미지를 결합한 디자인을 채택한 이 제품들은 국내에서 서서히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 호주 와인의 대표격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한다. 오제봉 유와인 대리는 "초보자를 위한 와인이 바로 호주 와인인데, 남호주의 뜨거운 태양이 만들어낸 당분 많은 와인을 한국에서도 많이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헬레닉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그리스의 와인은 포도재배에 적합한 날씨와 토양을 배경으로 신화시대부터 지속된 사업. 헬레닉이 이번에 소개한 대표적 제품은 화이트 와인 말라구지아(꽃향기 좋고 미네랄 풍부), 레드 와인 오빌로스 레드(무거운 풀바디, 오크숙성의 풍미), 디저트 와인 사모스 빈두(꿀과 설탕 없이 구현한 달콤함). 이진빈 헬레닉 대리는 "가성비 높은 그리스 와인이 한국에 잘 안 알려져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에 널리 홍보되길 기대한다"며 "헬레닉이 소개하는 프리미엄 레벨의 와인들을 접해보고 그리스 와인의 팬이 되는 사람이 많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남아공대사관
유럽와인과 대조적으로 신대륙 와인이라고 불리는 몇나라 와인들이 시장을 확장해 가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도 미국 호주 칠레 와인과 함께 남아공 와인이 조금씩 자리잡아가고 있다. 아시아에서는 중국 일본에 이어 한국시장이 3번째로 크다. 전세계적으로도 상위권에 속하는 생산량을 자랑하는 남아공 와인은 특히 영국에서 사랑받는 와인이다. 풍성한 토양의 힘을 받아 흙맛(earthy) 강한 남아공 와인은 스파이시한 한국음식과 잘 매치되는 와인이다. 대표적인 와인은 생산량이 가장 많은 화이트와인 '슈냉블랑'과 남아공 특유의 향과 맛이 살이있는 레드와인 '피노타쥐'.

△소계리595
충북 영동군 소계리 595에 위치한 와이너리 소계리와인은 직접 포도를 가꾸고 와인으로 제조하고 관광과 연계해 판매하는 일종의 농원 와이너리. 추풍령 고개 바로 옆의 자연환경은 낮과 밤의 온도차가 커 포도의 질이 좋아, 영동 와인특구에서도 좋은 환경을 갖고 있는 곳이다. 캠벨포도를 주종목으로 재배하면서 국산 와인의 진수를 실현하고 있는 소계리 와인은 지명을 상품으로 네이밍한 '소계리595'를 내놓고 제품과 관광을 동시에 홍보하고 있다. 소계리595는 한국형 포도가 갖는 고유의 맛과 향을 살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으로 달콤새콤한 맛에 향기로움이 자랑거리.

△베리와인1168
와인의 고장으로 자리 잡은 충북 영동. 영동에 있는 42개의 와이너리들이 모여 만든 영동와인연구회의 대표선수들 10곳이 한자리에 모였다. 그중 연구회 사무국장을 맡고 있는 진경석 대표의 베리와인1168을 소개한다. 블루베리 와인 농원을 운영하면서 와인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베리와인1168 진경석 대표는 "블루베리 와인의 달콤한 맛이 기호식품으로 딱 맞기 때문에 코로나로 위축된 분위기를 살리고, 혼술족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 적합하다"고 말했다.

△베라와인
스페인 와인 '타네'와 이탈리아 올리브 오일 '팔라시오' 등 제품들을 선보였다. 스페인 와인 '타네(Tane)'는 2010년 NYT 선정 스페인 10대 와인에 선정된 제품이고, 팔라시오(Palacio) 올리브 오일은 세계 올리브협회 선정 월드랭킹에서 3년 연속 세계1위를 차지한 제품. 카를로스 베라 대표는 "최고의 제품이기 때문에 하이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는 호텔이나 레스토랑에 주로 공급되고 있는 제품"이라며 백색 송로버섯이 포함된 오일 등 최고급 제품들을 소개했다.

한편, '서울국제주류박람회'는 서울에서 개최하는 국내 유일 최대규모 주류 전문 전시회로 주류 판매, 홍보 및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최적의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25,000명 이상의 주류 애호가 및 소비자들이 매년 전시회를 방문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주류 전문 부대행사 및 세미나도 함께 개최된다.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AVING NEWS'는 중소기업들의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등을 돕는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을 365일 상시 운영한다. 'AVING NEWS'는 지난 2005년부터 온라인전시장을 운영했으며 현재까지 975회 온라인 전시회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보유한 유튜브 온라인전시장의 경우, 현재 19000개 영상(부스)이 존재하며 월 80만 이상 방문, 연 1000만 이상이 방문하는 한국 최대 온라인전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MIK HOT SPOT' 온라인 전시회는 분야, 타깃시장, 참여 기관에 맞춰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트랜드에 맞게 참가사들의 노하우와 가치를 전달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제시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개별 참가 가능하며 각 지자체별 기업 지원기관의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서도 신청 및 지원 가능(각 기관별로 상이하니 별도 확인 및 문의가 필요)하다.

→ '2020 서울국제주류박람회' 뉴스 바로가기

→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개최 정보 바로 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