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루미나, CES 2022서 볼보와 협력한 콘셉트카 리차지 공개... "볼보 통해 차세대 안전과 자율성의 대중화 현실화!"
에이빙 | 2022-01-19 15:50:00

루미나는 CES 2022에 참가해 볼보와 협력한 콘셉트카 리차지를 선보였다. │촬영-에이빙뉴스

루미나(Luminar)는 지난 1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2에 참가해 볼보와 협력한 콘셉트카 리차지를 선보였다.

미국 라이다 센서 업체 루미나의 고정형 라이다는 볼보 차량에 탑재돼 상용화를 시작할 예정이다. 루미나와 볼보자동차와 공동으로 개발한 '라이드 파일럿(Ride Pilot)'은 차세대 순수 전기자동차에 탑재될 자율주행 기술이다.

'운전자가 의지할 수 있다'는 의미를 함축한 라이드 파일럿은 고객에게 더 많은 시간을 제공하면서 운전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볼보의 차세대 순수 전기 SUV에는 뛰어난 시야와 인식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5개의 레이더와 8개의 카메라, 16개의 초음파 센서로 구성된 루미나의 라이다 센서가 탑재된다. 지속적인 OTA 소프트웨어 배포와 함께 완전한 이중화를 보장하는 시스템으로 안전한 자율주행 기술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루미나의 창업자 겸 CEO 오스틴 러셀(Austin Russell)은 "차세대 안전과 자율성의 대중화라는 우리의 비전이 볼보의 새로운 플랫폼에서 개발된 새로운 모델을 통해 현실이 되는 것을 마주하고 있다"라며, "볼보의 차세대 SUV가 루미나를 기본으로 채택했다는 것은 앞으로도 도로 위에서 가장 안전한 자동차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콘셉트카 리차지 내부 모습 │촬영-에이빙뉴스

한편,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는 전 세계 가전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며 매년 1월 열리고 있다. 16년 연속 CES를 취재해 온 AVING NEWS는 2006년부터 매년 전 세계에 가장 많은 뉴스를 발신해 오고 있으며, 최고의 혁신 제품과 기술을 선정하는 'BEST OF CES 2022', 한국 기업 중에 주목할 만한 기업을 선정하는 'BEST OF MADE IN KOREA'를 진행했다. 또한, CES 현장의 이슈를 전하는 AVING LIVE를 미디어데이 포함 7일간 진행했다.

* 특별 취재단: Ashley Kim, Joseph Choe, Kidai KIm, Dongkwan Kim, Mokkyung Lee, Sangun Choi, Yeawon Choi, Wansu Kim, James Lee

→ CES 2022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콘셉트카 리차지 측면 모습 │촬영-에이빙뉴스

CES 2022 특집 라이브 | 촬영 및 편집-에이빙 뉴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