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NH투자증권, 환경경영 동참..."텀블러 세척기" 설치
뉴스핌 | 2022-08-08 10:22:59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NH투자증권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차원에서 본사 각 층 워크카페에 '텀블러 세척기'를 설치했다고 8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ESG를 고려한 녹색경영 전략 차원에서 텀블러세척기를 도입했다. 일회용 컵 사용 감소에 따른 이산화탄소 감축에 도움이 될 것이란 판단이다.

또한 본사 워크카페에 설치된 텀블러 세척기는 10초 동안 첨가물이 없는 물로만 99% 살균 세척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살균수는 일정 시간 후 다시 물로 환원돼 2차 수질오염이 없어 친환경적이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NH투자증권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차원에서 본사 각 층 워크카페에 '텀블러 세척기'를 설치했다. [사진=NH투자증권] 2022.08.08 yunyun@newspim.com

최홍석 ESG추진부장은 "텀블러 세척기 사용을 통해 앞으로 임직원이 개인컵을 더 많이 사용하고 환경보호에 동참하게 될 것 같다"며 "임직원 1000명이 1년간 다회용 컵을 사용하면 약 10톤의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은 '텀블러 세척기' 설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임직원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 6월 '도서 리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약 1800권의 도서를 기부했으며 매년 농촌봉사를 통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달에는 유명 커피 기업과 사용한 캡슐 수거 및 재활용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 만들기에 동참할 예정이다.

yunyun@newspim.com

NH투자증권, ESG 활동계획 담은 '지속가능통합보고서' 발간
NH투자증권, 전남 담양 마을공동체에 냉장고 74대 기부
NH투자증권, 판교 Biz Plus 금융센터 리뉴얼 오픈
NH투자증권, 2분기 영업익 1541억...전년比 60.8%↓
NH투자증권,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14001 인증 획득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