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부산시선관위, 사전투표 앞두고 206개 사전투표소 점검·모의시험
파이낸셜뉴스 | 2025-03-27 20:17:03
김문관 위원장 등 사전투표소 설비·사전투표함 등 보관장소 점검

부산시선관위는 부산시교육감재선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27일 부산지역 206개 사전투표소와 사전투표함 보관장소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부산시선관위 제공
부산시선관위는 부산시교육감재선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27일 부산지역 206개 사전투표소와 사전투표함 보관장소 등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부산시선관위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2일 실시하는 부산광역시교육감재선거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27일 206개의 사전투표소에서 모의시험과 설비 점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부산시선관위 김문관 위원장과 위원들은 이날 오후 연제구 연산제2동사전투표소를 방문, 사전투표소 설비상황을 점검한 뒤 수영구선관위의 관내사전·우편투표함 보관장소 보안 및 CCTV 녹화 상태를 확인하는 등 선거 절차사무 준비와 진행과정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이번 부산시교육감재선거의 사전투표는 28일(금)과 29일(토) 이틀간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사전투표의 시작부터 마감, 투표함 이송 및 보관, 개표장으로 이송하는 모든 과정에 후보자가 추천한 참관인이 참여한다.

누구나 별도의 신청없이 부산시선관위 청사에 설치된 대형 CCTV 모니터를 통해 구·군선관위의 관내사전·우편투표함 보관상황을 24시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구·군선관위 청사에서는 청사 보안 및 원활한 선거관리를 위해 정규근무시간 중에만 열람이 가능하다.

현장 점검을 마친 후 김문관 위원장은 “관내사전·우편투표함이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안전하게 보관 관리되고 있다”고 강조하며,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당부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