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김영록 전남도지사, '탄소중립 한우산업 지원법' 국회 통과 '환영'
파이낸셜뉴스 | 2025-07-05 10:23:03
농가 생존권·산업 경쟁력 등 지원 근거

김영록 전남도지사<사진>는 '탄소중립에 따른 한우산업 전환 및 지원에 관한 법'이 지난 3일 국회에서 통과된 것을 환영하며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작동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5일 밝혔다. 전남도 제공
김영록 전남도지사<사진>는 '탄소중립에 따른 한우산업 전환 및 지원에 관한 법'이 지난 3일 국회에서 통과된 것을 환영하며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작동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5일 밝혔다. 전남도 제공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김영록 전남도지사는 '탄소중립에 따른 한우산업 전환 및 지원에 관한 법'이 지난 3일 국회에서 통과된 것을 환영하며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작동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5일 밝혔다.

전남도에 따르면 '탄소중립 한우산업 지원법'은 지난 2014년 한우산업발전법으로 처음 발의된 후 11년 만에 통과됐다. 탄소중립 시대에 대응하면서도 한우농가의 생존권과 한우산업 경쟁력을 함께 확보하기 위한 국가 차원의 종합적·체계적 지원 근거를 마련한 데 큰 의의가 있다.

이 법은 한우산업 발전을 위한 5년 단위 종합 계획 수립, 한우 유전자 보호 체계 마련, 농가 지원금 지급 근거 확보 등 실질적 지원 방안을 담았다. 특히 환경친화적 축산 전환 지원은 한우 농가 경쟁력 강화의 새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는 전국 두 번째 규모의 한우 사육 지역으로, 이번 법 제정을 계기로 농가 부담은 덜고 지속 가능한 환경친화 축산 기반을 갖추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록 지사는 "한우농가가 환경친화적 생산 기반을 갖추도록 적극 지원하고, 탄소 배출 저감 실행계획을 수립하며 농가 소득 보전을 위한 다양한 보완책도 함께 추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또 "법안 통과를 위해 애써준 국회와 정부 관계자, 무엇보다 현장에서 땀 흘려 일해준 한우 농가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전남도 #김영록 전남도지사 #탄소중립 한우산업 지원법 국회 통과 환영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