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한국소비자평가, 2025 생활·여가 부문 강원·경기 우수업체 선정 결과 발표
파이낸셜뉴스 | 2025-07-05 11:17:02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 주최로 진행된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생활·여가 부문 강원·경기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 중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을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생활·여가’ 부문은 일상생활에 밀접한 편의 서비스와 다양한 여가 활동 관련 서비스를 대상으로,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경험과 평가를 토대로 매년 우수 업체를 선정해 발표하는 제도다.

평가는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포털사이트 등 온라인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국 생활·여가 서비스 관련 업체에 대한 사전 조사를 실시했으며, 상위 31.6% 이내 평가를 받은 후보군을 선별했다. 이후 △서비스 품질 만족도 △시설 만족도 △청결 만족도 △접근성 △전반적 평가 등 5개 항목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거쳐 전체 0.17% 이내 우수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시간의 효율성과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 선택, 개인 맞춤형 경험 소비를 더욱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며 “복잡한 정보 탐색보다는 검증된 큐레이션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고르는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맞춤형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우수 업체 발표가 소비자들의 합리적 선택을 돕고 산업 전반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한국소비자평가는 이번 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살려 사회적 책임 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사랑의 열매’를 통해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를 지원하고,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생계비, 교육비, 의료비를 정기적으로 지원해 건강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공익적 활동과 평가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