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韓 방송 시청 가능 '우리쿨리', 미국 출시
아시아경제 | 2016-01-25 10:18:05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고화질의 한국 방송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우리쿨리' 서비스가 미국에 출시됐다.

글로벌 스트리밍 기업 쿨리(KOOLi Inc. 대표 정영덕·양기영)는 고화질의 한국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WooriKooli(우리쿨리)'를 미국에서 최초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쿨리는 2015년 5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설립된 회사로, TV기반의 한국 동영상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IT 미디어 기업이다. KBS, MBC, SBS, JTBC와 같은 한국 주요 방송사와의 협약을 맺고 매주 200시간 이상의 새로운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제공한다. 별도의 R&D조직을 통해 안정적인 기술과 서비스 구현에 주력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정영덕 쿨리 대표는 TV와 콘텐츠 관련 플랫폼 비즈니스 업계에서 10년 이상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내 한국 방송 콘텐츠에 대한 높은 수요를 파악하고 현지 미디어 시장에 적합한 월정액 서비스 우리쿨리와 스트리밍 스틱 우리쿨리W를 출시했다.

우리쿨리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하면 한국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시리즈와 쇼·오락, 어린이 프로그램과 등의 콘텐츠를 무제한 시청할 수 있다. 한국의 지상파 방송과 JTBC의 주문형비디오서비스(VOD)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프라임 서비스(월 19.99달러)와 뽀로로TV 서비스(월 4.99달러)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이 우리쿨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스트리밍 스틱인 우리쿨리W를 구입해야 한다. 스틱을 TV의 HDMI 단자에 꽂은 뒤 TV화면의 안내에 따라 유무선 인터넷에 연결하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우리쿨리W는 현재 아마존에서 49.9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쿨리는 이번 서비스 출시에 맞춰 프라임 서비스 1년 약정 신규 고객에게 3개월간 무료(59.97 달러 상당)로 시청할 수 있는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