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한국MS 신임 CEO에 고순동 전 삼성SDS 사장 선임
아시아경제 | 2016-02-15 13:23:55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마이크로소프트는 고순동(알프레드 고, Alfred Koh) 대표이사를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신임 CEO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고순동 신임 대표이사는 삼성SDS에서 전략 및 마케팅, 공공 사업부 등 여러 핵심적이고 전략적인 업무를 비롯해 대표이사 CEO를 역임한 바 있다.

고순동 대표이사는 "성공적인 기업을 위한 가장 중요한 자산은 '사람'이다. 지금까지 직원들이 일에 열정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직원들이 사회 전체에 이바지하는 조직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왔다. 성공은 팀웍과 고객을 최우선으로 할 때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그 동안 기술을 통해 고객들의 비즈니스를 개선하고 발전시키는 것에 집중해 왔는데 이를 업계 최고의 서비스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계속 이어갈 것"이라며 "이러한 기술, 서비스, 자원들을 활용해 국내 비즈니스를 추진해 나가는 것이 목표이다. 국내 많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방식으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솔루션으로 고객 성공을 이끌도록 노력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고순동 대표이사는 리더십과 경력을 기반으로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가 진행해온 변화를 적극적으로 주도할 계획이다. 신임 고 대표이사는 IBM에서 비즈니스 개발 및 지역 확대를 이끌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육성하고 확장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고순동 신임 대표이사는 리더 그룹에 합류해 세자르 세르누다(Cesar Cernuda)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태평양 총괄 사장에게 직속 보고하게 된다.

세자르 세르누다 사장은 "한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중요한 시장 중 하나"라며 "고순동 신임 대표이사는 고객과 파트너가 직면하고 있는 기회와 도전과제들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고객과 파트너, 임직원들을 위한 열정과 깊이 있는 경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변화를 계속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 동안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 대행을 맡아 온 최기영 부사장은 최고운영임원(COO)의 역할을 계속 수행하게 된다.

고순동 신임 대표이사는 미국 워싱턴 대학(Washington University)에서 MBA를 졸업했으며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결혼하여 두 딸을 두고 있다. 1958년 생이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인사]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MS, 재생PC 업체와 ‘Re-Windows 파트너십’
한국MS, 태블릿 ‘서피스 프로 3’ 국내 출시
[윈도XP 종료]"종료 시점 3~6개월이 고비…주말 위험"
[윈도XP 종료]윈도XP 지원 멈춘 날 '걱정·우려·한숨'…전문가들 "주말 위험"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