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삼성-오라클,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모바일솔루션 협력 강화"
아시아경제 | 2016-02-19 08:31:16
07/26 장마감
거래량
144,285
전일대비
+1.86%
시가총액
0억
외인비율
50.71%
기간누적20일
-297,701
매매신호
매도

클라우드 기반 최신 업무 환경을 구축 할 수 있는 솔루션 지원
삼성과 오라클, 시스템통합(SI) 서비스 업체와도 긴밀하게 협력
개발자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도구와 샘플 코드 제공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클라우드 기반 최신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기업용 솔루션 제공을 위해 오라클과 협력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와 오라클은 시스템 통합(System Integrator) 서비스 업체와도 긴밀하게 협력해 기업들이 현재 사용하는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모바일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정보기술(IT)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효율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와 오라클은 그 동안 기업용 솔루션 개발자들을 위해 편리하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도구인 '아파치 코르도바 플러그인'을 공개하고 샘플 코드를 제공해왔다.

시스템 통합(SI) 서비스 업체 아우라플레이어는 이를 활용해 뉴욕시 메트로폴리탄교통공사(MTA)와 주빌리 생명 보험 등 기업 고객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었다. 아우라플레이어는 삼성전자 기업용 솔루션 제휴 프로그램인 SEAP(Samsung Enterprise Alliance Program)의 파트너이자 오라클의 시스템통합(SI) 서비스 파트너 업체다.

김영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오라클과 협력해 개발자와 솔루션 업체들이 차세대 스마프폰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라클의 담당 임원인 스리 라마나탄은 "오라클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와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역량을 결합해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간편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아 얼맨 아우라플레이어 최고경영자(CEO)는 "삼성전자와 오라클의 지원으로 단 몇 주 만에 고객을 위한 통합 모바일 솔루션을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와 오라클은 혁신적인 기업용 솔루션 개발을 위해 다양한 시스템통합(SI) 서비스 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이 중 HCL 테크놀러지, 소프뱅, L&T 인포텍 등은 오는 22일(현지시간)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될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6에서 양사와 협력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오라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오라클 자바스크립트 익스텐션 툴킷 개발자와 아파치 코르도바 개발자 커뮤니티를 위한 지원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첫 번째 코르도바 플러그인은 지난해 10월 출시됐으며, 삼성전자와 오라클은 더욱 개선된 코르도바 플러그인과 오라클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활용 가능한 샘플 코드를 공동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향후 개발자들에게 이를 공급할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이재용식 사업재편 핵심은…"삼성전자 위한 계열사 줄이는 것"
삼성그룹, 임직원 대상 '공유경제' 사내방송
"물에도 걱정없다"…갤럭시S7 방수 기능 예고
코스피, 개인·외국인 동반 매도에 하락 마감
"기어VR, 크기·어지럼증 극복과제…생태계 조성 적극 나설 것"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