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MWC2016]中, 또 일냈다…15분만에 배터리 완충 기술 공개
아시아경제 | 2016-02-24 08:13:16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인 오포가 15분만에 100% 완충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오포는 23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6 전시회에서 2500밀리암페아(mAh) 용량의 배터리를 단지 15분만에 100%까지 충전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오포는 마이크로USB와 USB-C 타입 케이블을 이용해 이 기술을 시연했다.

이는 퀄컴의 스냅드래곤820에 탑재된 퀵차지3.0 기술이 35분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놀라운 것이다.

오포는 이 기술을 수퍼 부크(SUPER VOOC)라고 명명했다. 이 기술은 또한 5볼트의 낮은 전압에서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하는 동안 낮은 온도를 유지해 안전하다는 점도 오포 측은 설명했다. 충전을 위한 별도의 전압 컨버터도 필요하지 않다.

수퍼VOOC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중에도 고속으로 충전할 수 있다. 다른 고속 충전 기술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을 때는 표준 충전 속도로 되돌아간다. 화면이 켜져 있을 때 충전을 하면 온도가 급격히 상승하기 때문이다.

오포는 수퍼VOOC 기술에 대해 특허를 등록했으며 라이선스를 다른 제조사에 제공하지 않는한 오포 스마트폰에만 적용될 전망이다.

오포는 지난해 500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 오포는 중국과 다른 아시아 국가들에서는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으나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그러지 못하다.

이날 오포는 스마트센서라고 불리는 흔들림보정기술(OIS)도 선보였다. 이 기술은 세계 최초로 픽셀에 기반한 OIS 솔루션이라고 외신들은 전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테라스 무장한 팔방미인 단지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이달 공급
아파트 구조 한계 허문 '디하우스'…'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에서 첫선
대림산업,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이달 분양…'전 가구 오픈형 테라스'
'제2의 샤오미' 中 OPPO, 스마트폰 판매량 5000만대 돌파
'e편한세상 오포4차' 서울~세종 고속도로 수혜 단지로 주목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