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네이버 V 뷰티, 글로벌에 K-뷰티 전파
아시아경제 | 2016-02-24 14:23:58
07/27 장마감
거래량
58,059
전일대비
+0.28%
시가총액
0억
외인비율
59.13%
기간누적20일
-133,069
매매신호
매도
콘텐츠 재생 50% 이상 해외에서 발생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실시간 자막 지원
베트남에서 다음달 라이브쇼 진행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의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V가 K-뷰티를 전파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24일 네이버(NAVER(035420))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리얼 변신 뷰티 라이브'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뷰티 전문 채널 'V Beauty(V 뷰티)'의 구독자수가 27만명을 넘어섰다.

V 뷰티의 누적 재생 수는 478만, 누적 좋아요 수는 2650만을 돌파했다. V 뷰티 콘텐츠 콘텐츠 재생 수의 절반 이상은 해외에서 발생했다.

네이버의 V 뷰티는 메이크업 강의, 헤어 연출법, 이색 뷰티 실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룬다. 다또아, 뷰티다다, 회사원, 써니 등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하고 있다.

V 뷰티 역시 실시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메이크업 과정에서 흔히 하는 실수나 다양한 돌발 상황에 따른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생생한 노하우도 살펴볼 수 있다. 채팅창을 통해 뷰티 크리에이터에게 궁금한 점을 묻는 등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전 세계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중국, 일본, 동남아 지역뿐만 아니라, 미국, 콜롬비아 등 미주 지역, 사우디아라비아, 카자흐스탄 등 중동 지역까지 다양한 국가에서 'V 뷰티'를 시청하고 있다. 실시간 채팅창에서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로 코멘트가 달린다.

현재 네이버V는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실시간 자막을 지원한다. 향후 지원 언어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V는 다음달 베트남에서 뷰티 관련 라이브쇼도 연다. V는 3월5일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베트남 호치민 최대 쇼핑몰 비보시티에서 K 뷰티 크리에이터인 다또아, 미스데이지, 예니, 베트남 셀러브리티 '끼 쥬옌(K? Duyen)', '안(Anh)'과 함께 'V 라이브 뷰티 오픈 스튜디오(V live Beauty Open Studio)'를 진행한다. 현장에서는 K-뷰티의 핵심 팁, K-POP메이크업 커버, 수정 메이크업 노하우 등 라이브 방송과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선영 네이버 V TF 이사는 "네이버 V가 K-POP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K-뷰티 문화를 전달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며 뷰티 영상 콘텐츠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다양한 한국 문화를 글로벌 시장에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네이버, 믹스라디오 서비스 종료 및 청산 진행
[특징주]NAVER, 글로벌 업체 대비 고평가+'라인' 성장서 우려…3%↓
[특징주]NAVER, 작년 4Q 실적 부진에 약세
NAVER, 주당 1100원 현금배당 결정
NAVER, 지난해 매출액 3.2조원…17.9% 증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