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우체국, 휴대전화 번호로만 송금가능한 '우체국페이' 출시
아시아경제 | 2016-03-03 12:00:00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우체국에서 공인인증서 없이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송금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 '우체국페이(PostPay)'를 출시한다.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의 특화서비스인 경조금 배달 서비스를 핀테크와 접목한 간편송금·간편결제 서비스 우체국 페이를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체국페이는 공인인증서 필요 없이 가입할 수 있고,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편리하게 경조금을 보낼 수 있는 우체국만의 서비스이다. 기존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보다도 송금 및 결제가 빠르고 간편해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잊어버리기 쉬운 경조금을 원하는 날짜에 송금이 가능하도록 예약 기능을 설정하고, 전국 우체국에서 현금 교환도 가능해 어르신들이나 미성년자(만14세 이상)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체국페이는 경조금을 카드와 함께 휴대전화번호로 보낼수 있고 주소 송금도 가능한 '경조송금', 모바일에서 전자금융서비스 가입이나 공인인증서없이 비밀번호만으로 소액송금이 가능한 '간편송금', 우체국 체크카드를 앱에서 바로 발급받아 편리하게 관리·결제가능한 '체크카드' 기능을 탑재했다.

우체국 금융은 정부기업으로 약 50% 이상이 읍·면 등 농어촌에 소재하고 있어 농어촌, 도서벽지까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우체국스마트뱅킹에 가입한 농어촌 가입자는 33만 명에 이른다.

우체국페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버전은 이달 중 출시된다.

김기덕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체국 페이를 통해 우체국예금의 보편적 서비스 역할을 제고하고 누구나 금융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과 온·오프라인 핀테크 서비스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미래부, 글로벌 보안 전시회 'RSA 2016'에 한국관 구성
[인사]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
"정보보호 산업 年 9% 성장"…미래부, 국내 기업 해외진출 돕는다
미래부-기업은행, 청년일자리 발굴 나선다
미래부 "농어촌 광대역망 구축, 가구당 214만원 소득 늘어"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