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LG유플-MS, 클라우드 기반 신성장 사업 제휴
아시아경제 | 2016-03-06 09:00:00
09/23 장마감
거래량
506,685
전일대비
-0.00%
시가총액
0억
외인비율
41.74%
기간누적20일
-3,656,313
매매신호
매도

클라우드 기반 Biz스카이프 및 빅데이터 등 ICT사업 영역 협력 확대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유플러스(032640)와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 공동추진을 위해 전방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LG유플러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플랫폼, ‘U+ Biz스카이프’, 빅데이터 등 다양한 신규 ICT 산업분야의 사업 협력 및 기술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양측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Skype for Business)’를 기반으로 LG유플러스가 지난해 9월 출시한 업무용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 ‘U+ Biz스카이프’에 대해서도 기술 및 사업 협력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클라우드 ▲빅데이터 ▲머신 러닝 등 최신 ICT기술을 바탕으로 사업 다각화를 모색하고 ▲오피스 365(Office 365) 연계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 모델을 공동 발굴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두 회사는 지난 4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옥에서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과 고순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라우드 기반 신성장 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MOU) 체결 및 사업계획을 공유했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U+ Biz스카이프’에 대한 양사 협력 관계가 보다 강화될 뿐 아니라 신규 사업분야에서 양사간 포괄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순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는 “LG유플러스와 IT 신성장 사업 모델과 관련한 파트너십을 확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LG유플러스가 가지고 있는 ICT 및 통신 분야 리더십과 머신러닝, 빅데이터 등 마이크로소프트 최신 기술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방식으로 일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하나금융투자 "LG유플러스, 이익 성장 기대감↑"
LG유플·현대카드, 쓴 만큼 할인 '라이트할부형' 카드 출시
LG유플러스 'iF 디자인 어워드 3관왕 달성'
LG유플, 필링 전용 '뮤직벨링' 모바일 웹 서비스 개시
LG유플, 임직원·장애 가정 청소년과 스키캠프 개최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