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애플, 듀얼 렌즈 탑재한 아이폰 출시 전망…다품종 전략 택하나
아시아경제 | 2016-03-15 07:56:40
아이폰7에 듀얼 렌즈 카메라 탑재할 전망
아이폰7플러스 및 별도 모델로 출시될 것
아이폰SE 비롯 올해 총 4종 출시설
아이폰 1종 기조 버리고 다품종으로 전략 변경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애플이 듀얼 렌즈 카메라를 차기 아이폰 모델에 탑재할 전망이다.

14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매체 맥루머스는 대만의 애플 전문 커뮤니티(Apple.club.tw)를 인용해 애플의 듀얼 렌즈 카메라 모듈 사진을 공개했다. 이 사진 속에는 애플이 사용하는 부품 넘버 821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월부터 애플이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지만 부품 업체를 통해 실제 사진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듀얼 렌즈 카메라는 서로 다른 두 개의 카메라를 사용해 촬영하는 방식으로 각각의 렌즈가 배경과 피사체, 초점을 따로 잡아 보다 깨끗한 사진을 촬영한다. 또 가상현실(VR) 및 3D 촬영도 가능하다.

애플은 지난해 4월 이스라엘의 카메라 업체 링스(Linx)를 2000만달러(약 247억원)에 인수하면서 듀얼 렌즈 카메라를 아이폰에 탑재할 준비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에서는 애플이 아이폰7의 대화면 버전인 아이폰7 플러스에 듀얼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일부에서는 아이폰7 플러스가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모델과 그렇지 않은 모델로 나뉘어 출시될 수도 있다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후자의 주장이 맞다면 애플은 올해 총 4종의 아이폰을 시장에 내놓게 된다.

스티브 잡스 애플 창업자는 4인치 아이폰을 고집하면서 1년에 1종의 아이폰만 출시해왔다.

하지만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체제로 돌입하면서 애플은 그동안의 기조를 버리고 '아이폰6'부터 4.7인치 모델과 5.5인치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여기에 이달 중 애플은 4인치 모델인 '아이폰SE'와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아이폰 7플러스 별도 모델까지 선보일 전망이다.

그동안의 루머에 따르면 올해 가을 출시되는 아이폰7에는 3.5mm 헤드폰 잭이 사라지고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하는 두 번째 스피커 공간이 생겨난다. 헤드폰 잭이 사라진 대신 전반적으로 두께가 1mm 정도 얇아질 전망이다.

또 아이폰7과 함께 출시하는 아이폰7플러스에서는 256기가바이트(GB) 내장 메모리를 갖춘 모델이 출시되고, 배터리 용량도 전작에 비해 12% 증가한 3100밀리암페어아워(mAh)로 확대될 것이라는 가능성도 제기된 바 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바마의 FBI 편들기? "절대 뚫을 수 없는 시스템 구축하면…"
오바마 "아동 성폭행 용의자를 대상으로 속옷까지…"
[人恐지능 시대]AI업계 히든챔피언은 '영국'…애플·아마존·MS도 '러브콜'
"애플, 21일 이벤트…4인치 아이폰·펜슬되는 에어 기대"
애플, 전자책 담합 상고심 패소 '4.5억달러 배상'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