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中 양회]리커창 "中 경제 경착륙 절대 없을 것"
아시아경제 | 2016-03-16 13:01:31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리커창(李克强) 중국 국무원 총리는 16일(현지시간) "중국 경제의 경착륙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리 총리는 이날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폐막 직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내외신 기자회견을 열고 "중국시장은 여전히 매우 큰 잠재력이 있고 인민과 군중의 무궁무진한 창조력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올해 중국의 경제 성장률 목표치(6.5~7%)가 달성하기 어렵다는 부정적 전망에 대해서는 "그것은 불가능하다"며 "중국 경제는 어려움도 적지 않지만, 총체적으로 볼 때 희망이 어려움보다 훨씬 크다"고 일축했다.

그는 "중국에는 여전히 정부의 관리·통제, 공정경쟁 관리 분야에서 부족한 점이 있다"며 "이 분야의 개혁을 통해 시장의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해 벽두 발생한 중국발(發) 금융 혼란에 대해선 "중국은 금융 리스크를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며 "앞으로 주식, 채권, 외환시장 등 금융시장에 대해 시장화, 법치화를 추진하는 방향으로 개혁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선전과 홍콩 증시 간 교차 거래 제도인 선강퉁과 관련해서는 연내 시행하겠다는 뜻을 재확인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亞오전]주요 증시 보합세…美 연준에 쏠린 눈
中펀드 수익률 꼴찌에도 배부른 까닭
정부, 중국 무역기술장벽 해소 나서
中증시 장 초반 0.2% 하락세
[中마감]3거래일째 상승…상하이지수 0.2%↑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