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가상현실 관심있는 사람 모여라"…'제1회 VR 밋업(Meetup)' 개최
아시아경제 | 2016-03-25 06:55:32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차세대 콘텐츠 플랫폼으로 부상하는 가상현실(VR)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열린다.

그루크리에이티브랩과 페이스북 VR 헤드셋 사용자 커뮤니티(http://bit.ly/1o85IzF)는 25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서울 강남구 구글캠퍼스 서울에서 '제 1회 VR 밋업(Meetu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전에 신청한 사람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며 VR 분야의 기술 전문가, 사업가, 투자자, 언론인뿐만 아니라 VR 산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가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성격의 모임이다.

이번 행사는 그루크리에이티브랩 주관, 한국VR산업협회와 연세대 VR 연구실이 후원한다.

그루크리에이티브랩이 운영중인 페이스북 가상현실 헤드셋 사용자 커뮤니티의 첫 번째 오프라인 모임과 연계해 VR 관련 의견 및 정보 교류를 비롯해 팬더8스튜디오의 낭만팬더VR, The VR의 360도 VR영상, FORUM D&P의 건축분야 VR자료 현장 시연 등 다양한 VR 콘텐츠 체험이 가능하다.

현대원 한국VR산업협회 회장은 "국내 VR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가 한 자리에 모여 의견을 공유하고, 국내 VR 기업들이 개발한 산물을 체험함으로써 우리나라 VR 산업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VR 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계속해서 후원하고, 한국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서의 건강한 VR 생태계가 하루 빨리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그루크리에이티브랩 대표와 김시호 연세대학교 VR 그룹 연구실 교수는 "본 행사는 기존의 학회와 전시회 또는 세미나와 같은 모임과는 다른 성격의 모임"이라며 "각기 다른 분야의 사용자 및 전문가가 만나 서로 대화 및 정보 교류를 해 VR 관련 사업을 시작할 팀을 만들기 위한 전초 기지 역할을 하는 이벤트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세계 최대 포르노 업체, VR시장에 본격 진출
'LG VR' 개발 뒷 이야기 "안경테만 100개 이상 봤죠"
소니, 48만원짜리 가상현실 헤드셋 10월 출시
뉴스의 새 패러다임 VR저널리즘…유행인가 대세인가
VR기기 보급으로 콘텐츠 성장 더 빨라진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