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유커'에 힘받은 日 편의점, 해외배송까지 '눈독'
아시아경제 | 2016-03-28 10:19:01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상 최대 관광객이 일본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일본 편의점 체인인 패밀리마트가 해외배송 사업에 진출키로 했다고 28일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 신문이 보도했다.

일본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일본 내 패밀리마트 매장에 짐을 맡기면, 자기 나라의 패밀리마트 점포까지 배송해 주는 것이다. 해외 국가 중 패밀리마트 점포가 3000곳으로 가장 많은 대만에서 가장 먼저 서비스를 시작하며, 향후 1000점 이상의 점포가 들어선 중국과 태국 등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고령화와 경기침체 등으로 인해 내수 시장이 제자리걸음하면서, 일본을 찾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속내다. 패밀리마트의 해외배송 사업 파트너가 된 일본우정(우체국)에게도 '윈윈'이 될 전망이다. 일본우정이 민간기업과 대규모 협력을 진행한 것은 지난해 11월 상장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일본 관광국에 따르면 지난해 방일 외국인 수(추정치)는 전년 대비 47% 증가한 1973만명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올해도 어렵지 않게 2000만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편의점 김밥 등 즉석섭취식품 식중독 주의해야
불황 뚫고 날개 단 편의점, '개인'이 뛴다
[값질 극성]껌값의 배신.. 채널마다 가격 '천차만별'
'점포수<구매건수' 편의점 성장성 이상無
다점포많은 편의점…'월급사장' 때문? 창업 인기 때문?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