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WHO, 에볼라 바이러스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 해제
아시아경제 | 2016-03-30 05:12:39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세계보건기구(WHO)는 29일(현지시간) 서아프리카에서 발생했던 에볼라 바이러스와 관련한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해제한다고 밝혔다.

WHO는 또 회원국들에 기니,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등에 대한 여행이나 교역 금지 조치를 해제할 것을 권고했다.

WHO는 이날 에볼라 관련 긴급위원회를 갖고 에볼라가 국제적으로 전파될 위험이 적고, 회원국들이 새로운 에볼라 발생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능력이 있다고 보고 이 같은 입장을 내놨다.

긴급위원회는 특히 기니,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등 에볼라가 주로 발생했던 서아프리카 3개국이 이제 에볼라를 통제할 수 있게 됐지만 언제든지 재발할 수 있다면서 하지만 과거보다 발생 빈도가 현저하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긴급위는 또 사하라사막 이남 지역에도 여전히 에볼라 바이러스가 생태계에 존재하고 있고, 언제든지 에볼라가 발생할 수 있어 회원국들은 새로운 에볼라 발생을 감시하고 통제할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긴급위는 특히 남성 생존자들의 정액에 살아남은 에볼라 바이러스가 어떤 상태인지 지속적으로 검사해야 하며, 생존자들의 접촉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우리나라 담배규제정책 평가받는다
WHO "성관계 통한 지카 감염 주의"
WHO, 유럽에 지카 바이러스 경계 강화 촉구
[지카 확산]WHO '지카 비상' 선포…국제적 공동대응 필요
[지카확산]국내 방역비상…지카바이러스 안전한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