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LG유플러스, LTE 음성통화 로밍으로 글로벌 어워드 혁신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 2016-05-29 09:05:06
GTB 이노베이션 어워드서 모바일 인프라 혁신상

LG유플러스는 영국 런던에서 열린 GTB(Global Telecoms Business)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롱텀에볼루션(LTE)기반 음성통화(VoLTE, Voice over LTE) 로밍 상용화 기술력을 인정받아 모바일 인프라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VoLTE 로밍은 해외에서도 LTE망을 통해 국내와 동일한 수준의 고품질 음성 통화와 고화질 영상 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4월 세계 최초 VoLTE 로밍 서비스 상용화를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고품질 음성과 영상 통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최홍준 글로벌 로밍 팀장(왼쪽)과 시니버스의 데릭 고흐 마케팅 부사장이 GTB(Global Telecoms Business)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모바일 인프라 혁신상을 공동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유플러스 NW기술부문장 강정호 상무는 "이번 GTB 어워드 수상은 인도네시아의 모바일 업체인 스마트프렌의 VoLTE 로밍 시연을 지원하고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세계 최초 VoLTE로밍 상용화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쾌거"라며 "즐거운 여행에 로밍을 플러스라는 슬로건 하에 고객이 원하는 로밍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30초간 이 신체부위 두드리면 저절로 살 빠진다
속궁합 확인하기 가장 좋은 시간 '의외'
소변볼 때 갑자기 '이런' 증상 있으면 암 의심해야
결혼 후 부부관계 멀어지는 이유? 배우자에게 '이것' 숨기기 때문
인형 미모의 배구 여신.. 프로 모델로 데뷔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