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英브렉시트 재투표 청원 80만명 넘어.. 한때 홈페이지 마비
파이낸셜뉴스 | 2016-06-25 19:23:07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영국이 23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 탈퇴 즉 '브렉시트'를 결정했지만 여전히 영국 내에선 'EU 잔류'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이번 '브렉시트' 국민투표 결과가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영국 하원의회의 전자청원 웹사이트엔 브렉시트 '재투표'를 요구하는 청원서가 게재됐다.

서명자 규모는 빠르게 늘어 오후 5시 기준 80만 명에 달하는 국민이 재투표 서명에 동참했다. 전자청원 사이트엔 한때 너무 많은 접속자가 몰리면서 서버가 다운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청원서는 브렉시트 국민투표에서 'EU잔류'에 투표한 유권자가 60%를 넘긴 런던 시민들의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영국 하원은 접수된 청원에 대한 서명자 수가 10만명을 넘어설 경우 이를 의회에서 논의할지 여부를 검토하도록 하고 있으며, 관련 회의는 오는 28일 열릴 예정이다.

하지만 탈퇴파의 반발이 예상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현실적으로 재투표가 이뤄질 가능성은 크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워싱턴포스트와 AP 통신 등은 투표 결과 발표가 나온 이후 구글 검색창에 유럽연합 탈퇴의 의미나 영향을 뒤늦게 묻거나, 심지어 유럽연합 자체에 대해 질문하는 내용이 가장 많은 질문 1위부터 5위까지를 차지했다며 유권자 상당수가 유럽연합 탈퇴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투표에 참여했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현지 언론들은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를 중심으로' 우리가 무슨 일을 한 건지 모르겠다'는 등 탈퇴 결정을 자성하는 영국인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으며, 탈퇴에 찬성표를 던진 이들도 적지 않은 수가 파운드화 급락 등 현실적인 문제를 겪고 결정을 후회하고 있다고 전했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눈 보호하기 위해 착용한 선글라스, 백내장·각막손상 유발?
군사기술의 끝은 어디? 투명 탱크 등장..'영상으로 확인'
복통 심해 병원갔더니..의학계가 놀라 뒤집어진 사연
국내 최대 5천t급 '이청호함' 첫 출동..최대 속력 봤더니
서울대 여학생의 '화류계 알바' 고백..갑론을박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