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주간해외펀드] GST법안 통과후 질주하는 인도펀드
뉴스핌 | 2016-08-27 10:05:00

[뉴스핌=김지완 기자] 이번주 글로벌 증시는 26일 미국 잭슨홀 미팅에서의 옐런 연준 의장 연설을 앞둔 경계감으로 조정하는 양상을 보였다. 인도증시는 단일상품소비세(GST)법안 통과이후 성장세의 걸림돌이 되던 규제를 철폐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글로벌자금들이 몰리며 인도펀드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이에 브라질 BOVESPA지수, 중국 상해 및 심천종합지수, 인도 Sensitive30지수 등이 1%이상 하락했다. 대부분 국가 증시가 약세를 보인 가운데, 일본 NIKKEI 225지수는 정부의 경기부양 기대감으로 상승세를 나타냈다. 상품시장은 비철금속, 국제유가 약세로 전반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펀드평가사 KG제로인이 8월 26일 오전 공시된 기준가격으로 펀드수익률을 조사한 결과, 해외주식펀드는 한 주간 0.81% 하락했다. 인도주식펀드가 1.10%의 수익률로 해외주식형 펀드 중 가장 양호했다. 유럽주식펀드, 일본주식펀드 등도 플러스 수익률을 달성했다.

원자재펀드는 상품시장 약세로 1.24% 하락해 가장 부진했다. 브라질주식펀드 역시 유가하락에 직격탄을 맞으며 2%이상 하락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순자산액(클래스 합산) 100억원 이상, 운용기간 1개월 이상인 1649개 해외주식형 펀드 중 505개 펀드가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인도, 유럽, 일본 등 주식펀드가 우수한 성과를 보였고, 섹터별로는 천연가스 가격 급등으로 에너지섹터펀드가 가장 양호했다. 반면 중국, 브라질, 기초소재섹터 등의 주식펀드는 약세를 나타냈다.

개별펀드 중 삼성운용의‘삼성인도중소형FOCUS자UH[주식]_Ce’펀드가 2.72% 수익률로 해외주식형펀드 중 가장 우수했다. 글로벌IB중 하나인 모건스탠리는 보고서를 통해 GST법안 통과가 외국인 투자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반면, 신한BNPP운용의 '신한BNPP봉쥬르친디한자(H)[주식](종류A 1)' 펀드는 이번주 -3.41% 손실을 기록해 해외주식형펀드 가운데 가장 부진한 성과를 기록했다.

 

[뉴스핌 Newspim] 김지완 기자 (swiss2pac@newspim.com)

인도 단일 부가세 도입 승인…성장률 '가속' 기대
“인도가 진정한 넥스트 차이나”
"인도 GST법안 통과...두 자릿수 경제성장 발판 마련"
퇴임하는 인도 중앙은행 라잔 총재 "목표 90~95% 달성"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