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더민주 새 대표 추미애 "분열 치유해 정권 교체할 것"
뉴스핌 | 2016-08-27 19:40:00

[뉴스핌=이윤애 기자]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로 선출된 추미애 의원은 "흩어진 지지자를 강력한 통합으로 한데 묶어 기필코 이기는 정당, 승리하는 정당을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추 신임 당대표는 27일 서울 잠실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제2차 정기 전국대의원대회에서 개표결과 발표 직후 수락연설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2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차 정기 전국대의원대회에서 당대표로 선출된 추미애 당선자가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추 신임 당대표는 "저에게 모아주신 한표 한표가 분열 치유와 통합을 통해 강력한 당을 만들고, 공정한 대선 경선으로 승리하는 당을 만들어 반드시 정권을 교체하라는 명령"이라며 "그 명령을 천명으로 알고 받들겠다"고 강조했다.

추 신임 당대표는 "지금 우리는 분열과 패배주의, 낡은 정치와 결별해야 한다"며 "앞으로 저와 여러분들이 해야할 세 가지를 호소하겠다"고 했다. 이어 "강력한 통합을 만들어 내야 한다. 집권을 위해 여러 개의 나눠진 보조경기장이 아닌 하나의 주 경기장을 함께 만들어 내자"고 말했다.

이와 함께 "승리하는 야당이 돼야한다"며 "대통령이 국민이 가라는 길을 외면하고 가지 않는다면 단호히 맞서겠다. 고난이 있고, 탄압이 있더라도 그 길을 가야 강한 당이 되는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네트워크 정당, 분권 정당, 직접 민주주의 정당을 만들어 내자"라며 "모두가 수평적으로 만나는 현대적 정당 시스템을 만들어 그 힘으로 국민을 만나고, 집권을 만들어 내겠다"고 덧붙였다.

추 신임 당대표는 야권의 잠재적 대권 주자들을 한 명씩 호명하며, 공정한 대선 경선을 약속했다. 그는 김부겸 의원과 문재인 전 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손학규 전 고문, 안희정 충남지사, 이재명 성남지사를 언급하며 "공정한 대선 경선을 반드시 중심잡고 지키겠다. 모두 오셔서 우리 정당사에 길이 남을 역동적인 경선을 함께 만들어 내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반드시 정권을 교체해 국민에게 희망을 드리고, 국민이 승리하는 시간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뉴스핌 Newspim] 이윤애 기자(yunyun@newspim.com)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 추미애는 누구?
김상곤·이종걸·추미애…"친문 싹쓸이 안돼" vs "통합 앞장"
더민주 새 대표에 5선 추미애 선출…득표율 54.03%(1보)
더민주 새 대표 추미애…최고위 송현섭·양향자·김병관(상보)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