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국제유가, 미국 증산 부담 속 소폭 상승
뉴스핌 | 2017-02-21 07:03:00

[시드니= 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국제유가는 20일(현지시각) 소폭 상승세로 거래를 마쳤다. 산유국들의 감산 호재가 지속되고는 있지만 미국에서의 생산 증가 우려가 겹치면서 상승폭이 제한됐다.

<사진=블룸버그통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거래된 3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배럴당 23센트 상승한 53.63달러에 마감했다.

런던 ICE 선물거래소의 브렌트유 4월물은 전날보다 배럴당 33센트 오른 배럴당 56.14달러를 기록했다.

투자자들은 일단 석유수출국기구(OPEC) 등 산유국들이 감산 약속을 지킬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고 원유 선물 및 옵션 투자를 사상 최대로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해 러시아를 비롯한 산유국과 OPEC 회원국들은 올 상반기까지 일일 생산량을 180만배럴 가까이 줄이자고 합의한 바 있다.

현재까지 준수된 감산 규모는 약 90% 정도로 알려진 가운데, 지난주에는 로이터통신이 OPEC이 전 세계 원유 재고량이 충분히 줄지 않을 경우 감산 합의를 연장하거나 추가 감산에 나설 수 있다고 보도하면서 분위기가 개선됐다.

하지만 미국에서의 증산 전망이 유가 상승 발목을 잡았다.

원유서비스업체 베이커휴에 따르면 미국에서 가동중인 원유채굴장치는 5주 연속 증가세를 나타냈다.

골드만삭스는 리서치노트를 통해 “미국 채굴장치가 현 수준으로 유지된다면 미국 석유 생산은 작년 4분기에서 올 4분기 사이에 하루 평균 40만5000배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추산했다.

 

[뉴스핌 Newspim] 권지언 시드니 특파원 (kwonjiun@newspim.com)

국제유가, 미 채굴 장비 증가에도 강보합권
국제유가, OPEC 감산 연장 가능성에 상승
국제유가, 미 재고 증가에 하락
국제유가, 미 증산 우려 속에서도 상승
"국제유가, 감산 부양효과 끝났나…순매도 증가"
국제유가, 미 채굴 장비 증가에 주목하며 하락
국제유가, OPEC 높은 감산 이행률에 상승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