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셀트리온그룹, 창립 15주년.."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재도약"
뉴스핌 | 2017-02-27 18:00:00

[뉴스핌=김양섭 기자] 셀트리온(068270)그룹은 27일 창립 15주년을 맞아 임직원 및 관련 인사들을 초청,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날 기념식에는 서정진 회장을 비롯한 사장단 및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등을 포함한 임직원 400여 명을 비롯해 보건복지부 정진엽 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 손문기 처장, 한양대학교 유대현 교수, 이시종 충북도지사 및 유정복 인천시장 등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서정진 회장의 기념사를 비롯, 각계 인사들의 축사로 시작된 기념식은 클래식 축하 공연 등 축제 분위기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셀트리온 15주년 포토스토리북 ‘함께 걸어온 길, 함께 걸어갈 길’ 편찬 기념식도 겸해져 셀트리온의 성장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10년 이상 장기 근속한 임직원들의 공로를 축하하는 시상식도 진행됐다.

셀트리온그룹 서정진 회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2002년 설립 이후 15년 간 남들이 가지 않은새로운 길을 가며 셀트리온을 성장시키기 위해 밤낮없이 헌신했던 전 현직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며, 세간의 끊임없는 의구심과 불신 속에서도 셀트리온의 비전을 믿고 응원을 아끼지 않았던 관계자 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서 회장은 “2017년은 셀트리온의 고속 성장이 시작되는 중요한 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의 더 큰 성장을 위해 창업 당시의 초심을 잃지 않고,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보건복지부 정진엽 장관은 축사에서 “셀트리온의 도전정신에 고무된 많은 기업들이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도전하게 돼, 대한민국이 바이오 강국의 반열에 진입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됐다”며, “보건복지부도 과감한 규제개선과 지속적인 연구개발 지원, 현장이 필요로 하는 인력양성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산업을 우리 경제발전을 주도하는 핵심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셀트리온의 첫번째 항체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 임상 책임자로 글로벌 임상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한양대학교 유대현 교수는 축사에서 "퍼스트무버가 돼 전 세계 환자들에게 투약되고 있는 램시마의 활약상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어려웠던 임상 환경 속에서도 난관을 극복했던 셀트리온 임직원들의 열정과 도전 정신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지난 2002년 2월 26일 인천 송도에서 설립된 이래, 바이오산업에 대한 의구심과 성공에 대한 세간의 편견을 이겨내고, 과감한 대규모 설비투자 및 CMO 사업을 통해 기술을 축척해 왔다. 이후, 자체 개발한 항체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가 세계 최초로 EMA, FDA 등 선진 규제기관에서 승인을 받으면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바이오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램시마는 유럽에서 출시 후 환자수 14만 명을 넘어서는 등 돌풍을 일으키고 있고, 미국에서는 화이자를 통해 판매가 시작됐다. 지난 2월 22일에는 유럽 EMA에서 세번째 제품 트룩시마의 승인을 받으며 상반기 유럽 판매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향후 셀트리온은 지속적인 성장 구조 정착을 위해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대하는 등 중장기 성장 로드맵을 기반으로 한 사업전략을 추진해 나간다.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로 이어지는 ‘퍼스트무버’ 제품군 및 후속 바이오시밀러 제품군과 수년 내 가시화 될 것으로 기대되는 다양한 신약 개발을 통해 글로벌 ‘Top 10’ 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하는 비전을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뉴스핌 Newspim] 김양섭 기자 (ssup825@newspim.com)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