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한화 김동원 상무, 中 보아오포럼서 공식세션 진행
뉴스핌 | 2017-03-26 21:39:00

[뉴스핌=방글 기자] 김승연 한화(000880)그룹 회장의 차남 김동원 상무가 중국 보아오포럼에 참석해 아시아지역 스타트업 생태계의 성장 가능성을 논의했다. 김 상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보아오포럼에 참가하면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한화그룹이 보아오포럼에서 공식세션 라운드 테이블 행사를 개최했다.<사진=한화>

한화그룹은 김 상무가 지난 24일 보아오포럼에서 “From ‘Made in Asia’ to ‘Created in Asia’(아시아 제조에서 아시아 창조로)”를 주제로 공식세션 라운드 테이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중국과 ▲일본 ▲한국 ▲인도 ▲태국 등 아시아 권역 20~30대 스타트업 창업자 20명이 패널리스트로 참석했다.

각 스타트업 창업자들은 젊은 나이에 아이디어와 패기를 가지고 도전했던 역경과 성공담을 공유했다. 또, 아시아지역 스타트업 생태계의 성장 가능성을 논의했다.

스타트업 라운드테이블에 공식패널로 참석한 김 상무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아시아 국가들이 세계 시장에서 얼마나 창의적인 영향력을 선사할 수 있을지 토의해보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며 “각국의 아시아 스타트업들이 통합적으로 연결될 수 있다면 더 큰 가능성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 상무는 보아오포럼 행사장에서 텐진시 짜오하이샨 부시장 일행을 만나 텐진시 및 텐진시 자유무역지대의 최근 투자환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한화자산운용 중국법인, 중국기금업협회 라이선스 등록 등에 대해 협조를 요청했다.

 

[뉴스핌 Newspim] 방글 기자 (bsmile@newspim.com)

한화 '김동관·김동원' 형제 다보스포럼 참석..경쟁력강화 방안 논의
한화큐셀 말레이시아 공장에 정세균 국회의장 방문
이태종 한화 사장 "방산은 국민 세금 사업"... 원가관리 투명해야
중국 보아오포럼, 자유무역열창 新베이징컨센서스 기치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