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트럼프, 국가기념물 재검토 행정명령 서명
뉴스핌 | 2017-04-27 03:34:00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국가기념물의 재검토를 지시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각) 내무부에서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있다.<사진=AP/뉴시스>

USA투데이와 CBS 뉴스 등 현지 외신은 26일(현지시각)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정부가 정한 국가기념물의 재검토를 지시하는 내용을 담은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보도했다.

행정명령에 따라 라이언 징크 내무장관은 지난 21년간 지정된 국가기념물을 재검토하게 된다. 이번 행정명령으로 24개 천연기념물이 정부의 보호 지위를 상실할 위기에 처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행정명령 서명식에서 "오늘 또 다른 연방정부의 권력 남용을 끝내기 위한 새로운 행정명령에 서명한다"며 "우리는 권한을 다시 국민에게 돌려주는 것이며 농부와 목장, 광산주, 자동차 제조사와 다른 미국 근로자, 기업들의 일자리를 없애는 규제를 제거해 왔다"고 강조했다.

1906년 제정된 국가유물관리법(Antiquities Act)에 따르면 의회나 대통령은 국가기념물로 지정으로 연방의 토지를 보호할 수 있다. 의회에서는 종종 국가기념물 지위 철회를 추진해왔지만, 대통령이 이 같은 일을 벌인 것은 트럼프 대통령이 처음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행정명령은 벌써 환경운동가들의 비난을 사고 있다. 월드와일드라이프펀드의 카터 로버츠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국가유물관리법은 국립공원지정과 같은 다른 수단들과 함께 미국의 들판과 숲을 정의하는 보석들을 보호해 왔다"며 "다른 나라들은 그들의 문화와 경제에 근간이 되는 들판과 숲, 바다 환경 보호를 증진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이 이 같은 보호를 후퇴시킬 검토를 시작할 때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뉴스핌 Newspim] 김민정 특파원 (mj72284@newspim.com)

트럼프, '미국인 고용' 행정명령에 서명
트럼프, '불공정 덤핑조사' 행정명령 검토 중
하와이 연방법원, 반이민 행정명령 무기한 시행정지
트럼프, 기후변화 규제 철폐 행정명령 서명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