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문 대통령, 양방 송인성·한방 김성수 주치의 위촉
뉴스핌 | 2017-05-27 09:23:20

[뉴스핌=이영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송인성(71)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명예교수와 김성수(65) 경희의료원 한방병원 병원장을 각각 양방과 한방 주치의로 위촉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송인성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명예교수(왼쪽)와 김성수 경희의료원 한방병원 병원장을 각각 양방과 한방 주치의로 위촉했다.<사진=청와대 제공>

대통령 주치의는 차관급 예우를 받는 무보수 명예직이다. 노무현 전 대통령 이후 양의사 1인, 한의사 1인을 주치의로 위촉하고 있다. 이들은 평상시 소속 의료기관에서 근무하다 대통령의 해외 순방 등 필요한 경우 동행한다.

청와대는 양방 주치의로 송인성 명예교수를 위촉한 배경에 대해 "송 교수는 서울대 의과대학 내과 교수를 거쳐 2003년부터 2008년까지 노무현 전 대통령 주치의를 맡았다"며 "위암 진단 등 소화기 질환 권위자"라고 설명했다.

송 교수는 노 전 대통령 주치의 시절 2004년 서울대병원 내과 과장과 대한내과학회 이사장(2007~2010년) 등을 역임했다. 2011년 서울대 명예교수로 위촉됐고, 같은 해 분당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촉탁의를 지내고 있다. 1946년 황해도 안악에서 태어나 경기고와 서울대 의대를 졸업했다.

한반 주치의로 위촉된 김성수 병원장은 대한한의사협회의 공식 추천을 받아 선임됐다. 1952년 충남에서 태어나 충남상업고와 경희대 경희대 한의학과에서 학사·석사·박사학위를 받았다. 경희대한방병원 재활의학과장, 진료부장을 거쳐 2005년 병원장에 올랐다.

청와대는 "김 병원장은 40년 넘게 한의학 연구에 매진해 온 학자로서 중풍치료 분야의 권위자"라고 소개했다. 

[뉴스핌 Newspim] 이영태 기자 (medialyt@newspim.com)

문 대통령, 박근혜정부 장관들과 오찬…키워드 '격려·경청'
청와대, 홈페이지에도 '일자리 상황판' 공개
문 대통령 회의 특징은 3無…계급장·받아쓰기·사전결론
청와대 첫 수보회의 주재한 문 대통령 "받아쓰지 말라"
문 대통령 "靑특수활동비 청년일자리·소외계층 예산 활용" 지시
문 대통령 "본관 집무실은 공식행사에만 사용"…'일자리 상황판' 시연
문 대통령, 국가안보실 1·2차장에 이상철·김기정 임명(1보)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