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바른정당 “문 대통령, 안보문제 지난 정부 탓할 때 아냐”
파이낸셜뉴스 | 2017-06-24 17:35:05

바른정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합의내용을 공개한 것과 관련, "안보문제만큼은 지난 정부나 관료들을 탓할 때가 아니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조영희 대변인은 이날 현안관련 논평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원래 1+5 발사대 배치 합의 내용을 공개한 것은 국군통수권자이자 대통령으로서 사드배치에 관한 부족한 상황인식을 드러낸 매우 부적절한 처신"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조 대변인은 “이미 올해 들어 문 대통령 취임 전까지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이 수 차례나 이어져 우리 안보상황에 위기감이 고조된 점을 고려하면 사드배치 계획에 변화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은 상식선에서도 추측할 수 있는 일이다. 다른 문제도 아니고 안보와 국방의 문제이자 주변 강대국들의 이해가 첨예하게 대립되어 있는 외교적 사안이 아닌가”라며 “정권교체 과정에서 대통령에게 자세한 경위보고가 없었다는 것이 전 세계에 떠들 일인가. 오히려 그 자체가 국가기밀이고 안보의 취약함을 드러내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정은에게는 문재인 정부가 국방태세를 갖추지 못했음을 자백하는 것이나 다름없다"며 "대통령 취임 후 경위보고가 없었다며 사드발사대 추가배치를 충격적이라며 오버액션한 것도 문제였지만 이를 정당화하려고 한미간 당초 합의 내용까지 공개한 것은 국가안보를 책임진 대통령으로서 매우 경솔하고 무책임한 언행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그는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이처럼 사드문제가 갈수록 꼬여가는 것에 깊은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지난 정부의 과오도 이제는 문대통령이 지고가야할 숙제이다. 지난 정부를 탓하거나 보고받지 못했다고 변명하는 것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진 대통령의 자세가 아니라는 점을 문 대통령은 명심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