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바닐라 가격 폭등… 아이스크림 회사 "대란"
뉴스핌 | 2017-08-23 08:50:00

[뉴스핌=김성수 기자] 전 세계가 좋아하는 항신료인 바닐라 가격이 오르면서 아이스크림 업체와 소비자가 충격을 받고 있다. 고급 바닐라 공급 가격이 10배나 폭등하자 유명 젤라또 매장에 바닐라 메뉴가 아예 빠졌을 정도.

<사진=오도노 홈페이지>

22일(현지시각) 파이낸셜타임스(FT)는 올해 바닐라 가격이 킬로그램(kg) 당 600달러를 웃돌면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바닐라 가격이 이 정도로 오른 것은 지난 2003년 후 처음이다.

바닐라 가격이 이처럼 오른 것은 바닐라 최대 생산지인 아프리카 섬나라 마다가스카르가 올해 초 사이클론 피해를 입은 탓이다.

바닐라는 케이크와 초콜릿, 음료, 시럽 등 다양한 디저트에 들어가는 재료다. 원래는 쓴 코코아가 달콤한 초콜릿으로 변신할 수 있는 것도 바닐라가 있어서다. 원재료인 바닐라 가격이 오르자 아이스크림 업체들은 충격을 막기 위해 나서고 있다.

런던에 있는 고급 젤라또 업체인 오도노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아예 메뉴에서 빼 버렸다. 사이클론 이후 바닐라 공급 업체가 가격을 10배 이상 올려버렸기 때문이다.

마다가스카르산 초콜릿과 바닐라를 사용하는 마데카세 초콜릿 앤 바닐라의 팀 맥컬럼 설립자는 "바닐라 가격이 kg 당 100~150달러 수준으로 정상화되기까지 3~4년 걸릴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김성수 기자 (sungsoo@newspim.com)

"아이스크림 없다" 맥도날드 직원 말에 소총 꺼낸 남성
35세 돼지바가 '콘'으로 "아이스크림의 무한변신"
맥도날드 아이스크림 기계에서 발견된 '이것'
‘30년 전통’ 롯데 아이스크림 ‘돌풍’
한국에는 없는 아이스크림 피자…종류는 네가지, 가격은 우리돈 1만8000원 정도?(영상)
"이건 몰랐지?"…귀여운 아이스크림 이름의 뜻
해외 맥도날드 이색 메뉴…자색고구마 아이스크림·사이민누들·핫케이크로 만든 베이컨에그그릴드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