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미 재무부, 북한 은행 8곳·개인 26명 제재
뉴스핌 | 2017-09-27 03:12:00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미국 재무부가 북한 금융망과 관계된 은행과 인사들에 대한 제재를 발표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AP통신/뉴시스>

재무부는 26일(현지시간) 재무부 산하의 해외자산관리국(OFAC)이 국제 금융 시스템에 대한 접근을 추가로 제한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제재 대상은 북한의 8개 은행과 북한 금융망과 관계된 26명의 인사다.

제재 대상에 포함된 은행으로는 농업개발은행(Agricultural Development Bank), 제일신용은행(Cheil Credit Bank), 하나은행(Hana Banking Corporation), 국제산업개발은행( International Industrial Development Bank), 진명합영은행(Jinmyong Joint Bank), 진송합영은행(Jinsong Joint Bank), 고려상업은행(Koryo Commercial Bank), 류경상업은행(Ryugyong Commercial Bank)이다.

북한 해외수출은행의 김동철, 고철만, 리춘환, 리춘송, 김경일, 구자형 등 26명도 이번에 제재 대상에 포함됐다.

재무부는 이번 조치가 북한의 대량살상무기(WMD) 개발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결의 위반으로 이 같은 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제재 대상에 포함된 인사들은 중국과 러시아 리비아, 아랍에미리트에서 영업 중인 북한 은행의 대표들이다.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성명을 통해 "우리는 북한 은행들과 북한 은행들이 전 세계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대표들을 겨냥한 것"이라며 "이것은 평화롭고 비핵화된 한반도라는 넓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북한을 완전히 고립시키려는 전략을 진전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조치는 유엔 안보리의 결의와도 일치한다"고 덧붙였다. 

 

[뉴스핌 Newspim] 김민정 특파원 (mj72284@newspim.com)

트럼프 "웜비어, 북한에 의해 믿을 수 없이 고문당해"
“美 전투기 격추” 북한 엄포 공염불 아니다
외교부 "북한 '선전포고·자위권' 주장, 상황과 맞지 않아"
북한이 엄포한 '선전포고·자위권' 국제법적 효력은?
국정원 "북한, 미군 B-1B 출격 때 아무 조치 없었다"
백악관 "미국이 북한에 선전포고? 터무니없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