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GM 내년 초 맨해튼에서 자율주행차 테스트
뉴스핌 | 2017-10-18 03:09:14

[뉴욕 = 뉴스핌 황숙혜 특파원] 제너럴 모터스(GM)가 내년 초 뉴욕의 맨해튼에서 자율주행차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뉴욕에서 이뤄지는 첫 자율주행차 시험 운행이 될 전망이다.

17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GM은 내년 초 맨해튼 다운타운에서 자율주행 전기차 쉐보레 볼트의 테스트를 실시하기로 했다. 주행 거리는 5평방마일로 알려졌다.

GM의 자율주행차 쉐보레볼트 <출처=GM>

이는 뉴욕의 상징물로 통하는 옐로캡(노란색 택시) 업계에 커다란 위협이 될 것으로 업계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GM과 그 밖에 주요 자동차 업체들의 자율주행차가 궁극적으로 택시를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다.

GM 측은 내년 초로 예정된 테스트에서 각 차량은 안전 장치를 통해 각종 데이터를 수집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GM의 자율주행차 비즈니스 부문인 크루즈는 지금까지 다수의 도시에서 100여종의 쉐보레 볼트 테스트를 실시했다.

뉴욕은 겨울철 기후 조건이 좋지 않은 데다 공격적인 운전자들이 다른 도시에 비해 많기 때문에 자율주행차의 성공적인 운행에 난관이 크다는 평가다.

이와 흡사한 여건의 샌프란시스코에 이어 맨해튼에서 자율주행차가 별 탈 없이 도로를 달릴 경우 개발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커다란 만족감을 제공할 전망이다.

GM의 크루즈 팀은 뉴욕에 자율주행차 리서치 센터를 개설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

앞서 도이체방크는 투자 보고서를 내고 GM이 앞으로 수 분기 이내에 운전자의 역할이 전혀 필요하지 않은 상업용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했다.

도이체방크는 이 경우 우버를 포함한 자동차 공유 업체와 택시 업계에 작지 않은 타격을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자동차 업계가 자율주행차 테스트로 가장 선호하는 지역은 IT 첨단 기술의 중심지인 실리콘밸리로, 42개 기업이 캘리포니아 도로에서 시험 주행을 실시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다.

 

[뉴스핌 Newspim] 황숙혜 뉴욕 특파원 (higrace@newspim.com)

국제 유가 배럴당 10달러까지 밀린다, 왜?
"자율주행차 탑승자 음주 합법화 해야"
닛산-르노-미츠비시 ‘뭉쳤다’ 자율주행차 개발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