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트럼프, DMZ 대신 평택 미군기지 방문할 듯
뉴스핌 | 2017-10-24 00:48:00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내달 한국을 국빈 방문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비무장지대(DMZ)를 방문하지 않고 평택 미군기지를 시찰할 계획이라고 백악관 관계자가 23일(현지시간)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AP/뉴시스>

워싱턴포스트(WP)와 폴리티코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백악관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의 아시아 순방 관련 브리핑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다음 달 12일간의 아시아 순방에서 한국의 DMZ를 방문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대신 이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이 평택에 위치한 캠프 험프리스(Camp Humphreys)를 시찰할 것이라고 전했다.

WP는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 이후 조지 H.W. 부시(아버지 부시) 전 대통령을 제외하고 한국을 방문한 미국의 대통령들이 DMZ를 방문했다고 전했다. 신문은 트럼프 대통령의 DMZ 방문이 북한 정부와의 긴장감을 격앙시킬 수 있다는 우려 속에서 이를 두고 트럼프 정부 관료들이 이견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백악관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의 개인 보안 문제가 DMZ 방문에 부담을 주지 않았다고 설명하고 대통령이 DMZ와 평택 미군기지를 둘 다 방문할 충분한 시간이 없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 방문 중 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국회에서 연설도 할 예정이다. 첫 아시아 순방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은 탄도미사일과 핵무기 프로그램과 관련해 계속된 대북 압박에 대한 국제 사회의 지지를 다지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뉴스핌 Newspim] 김민정 특파원 (mj72284@newspim.com)

"트럼프 대북 군사 위협, 심각하게 봐야 " - CNN
트럼프, 아베와 통화…"승리 축하.. 대북 압력 강화하자"
트럼프 "북핵 문제에 만반의 태세 갖췄다"
청와대 "트럼프 대통령 DMZ 방문 반대 사실 아냐…일정 협의 중"
트럼프, 25년만의 국빈방한인데 '1박2일'?…'방중'에 무게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