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내년 세계경제 광범위한 성장…아시아 주목" - 국제금융센터
뉴스핌 | 2017-11-23 15:08:00

[뉴스핌= 이홍규 기자] 내년 세계 경제가 튼튼하고, 광범위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특히 이 가운데 아시아가, 또 인도가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시됐다.

국제금융센터(원장 정규돈)은 23일 서울시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2018년 세계경제 및 국제금융 시장 전망 설명회'에서 이같이 예상했다.

국제금융센터 설명회 <사진=뉴스핌>

지금까지 세계 경제가 불안정한 성장세를 보였다면 내년에는 글로벌 교역과 투자 회복 등에 힘입어 견조하고, 광범위한 동반 성장세를 나타낼 것이라는 전망이다. 국제통화기금(IMF)은 내년 세계 경제 성장률이 3.7%로 올해(3.6%)보다 강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미국은 고용 여건 개선으로 소비가 증가하는 가운데 트럼프 행정부의 감세와 인프라 정책으로 견조한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중국은 인프라 투자와 기업 세금 부담 완화로 올해와 비슷한 6.5%의 성장률이 전망됐다.

유로존은 내수 중심 성장이 지속할 전망이지만, 2019년 3월 브렉시트(Brexit) 발효를 앞둔 불확실성은 회복세를 제약할 것으로 관측했다. 일본은 완화적 통화정책 기조가 유지되고 고용 여건이 개선되나 민간소비는 계속 부진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센터는 아시아가 우호적인 글로벌 경기를 배경으로 6%의 성장세를 경험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가운데 인도가 정부의 재정 지출 확대에 힘입어 7.4%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또 센터는 경기 회복에 더해 주요국의 신중하고 점진적인 통화정책 정상화로 내년에도 시장 우호적 금융 여건이 지속할 것으로 예상했다. 점진적인 성장세가 지속되고 제한적인 수준의 인플레이션이 장기화하면서 '골디락스(Goldilocks)' 기대가 확대될 것으로 본 것이다.

 

[뉴스핌 Newspim] 이홍규 기자 (bernard0202@newspim.com)

무디스 "세계 경제성장률, 내년 3% 넘을 것"
경제 전문가 "트럼프, 세계 경제에 부정적"
차기 '세계 경제 대통령' 파월, 트럼프와 찰떡궁합
골드만삭스 “잘 나가는 세계 경제, 미국만 부진”
드라기 "세계 경제 회복 단단, 보호무역 심각한 위험"
[인도설문 下] 일본 350억달러 ODA 공습...한국 기업 먹거리 빼앗겨
[인도설문 上] “인도는 노다지”… 진출 기업 53% '성과 만족'
삼성전기, 인도사무소 법인 전환...SW 역량 강화
[인도가 기회다] 미래에셋운용, 인도 최고의 '검은눈 외국인' 된 비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