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김성태, 한국당 새 원내대표 선출…108표 가운데 55표 득표(상보)
뉴스핌 | 2017-12-12 19:13:00

[뉴스핌=이윤애 기자] 자유한국당 새 원내사령탑에 친홍(친 홍준표) 김성태 의원이 선출됐다. 

김 신임 원내대표는 1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정책위의장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재적 108표 가운데 과반을 넘긴 55표를 득표해 친박(박근혜) 홍문종 의원과 중립지대 한선교 의원을 누르고 승리했다.

김성태 신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왼쪽)와 함진규 정책위의장.<사진=뉴시스>

정책위의장에는 김 신임 원내대표의 러닝메이트인 함진규 의원이 결정됐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정견발표에서 자신을 "투쟁 전문가"라고 소개한 후 "홀어머니 밑에서 가족 생계와 학비를 벌기위해 열사의 땅 사우디에서 모래바람을 맞으며 눈물 젖은 빵으로 노동을 이어가고, 20년 산업현장에서 투쟁 선봉에 섰던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당면과제의 첫째도 둘째도, 문재인 정권과 싸우는 것이다. 싸움에는 격식 둘 여유가 없다. 싸울 줄 아는 사람, 싸울 수 있는 사람을 전면에 내세우는 게 야당"이라고 자신이 적임자임을 재차 강조했다.

홍준표 대표가 김 원내대표를 밀어 사당화를 시도하고 있다는 문제제기에 대해서는 "계파나 사당화가 우려되면 김성태가 나서서 깨버리겠다"며 "친박(친박근혜), 비박 찾아 쪽박찬 집구석인데 선수들이 무슨 염치로 친홍, 비홍이냐"라고 일축했다.

[뉴스핌 Newspim] 이윤애 기자(yunyun@newspim.com)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D-4…후보자들 '초선 표심잡기' 총력전
한선교, 한국당 원내대표 중립지대 단일후보 확정…경선에 미칠 영향은?
한선교,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중립지대 단일후보 선출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출마…"문재인정부 폭주 막겠다"
한국당 새 원내대표에 '친홍' 김성태 선출(속보)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