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중국 외신기자협회 "한국 기자 폭행, 받아들일 수 없다"
뉴스핌 | 2017-12-14 21:09:00

[뉴스핌= 이홍규 기자] 문재인 대통령 방중 일정을 취재하던 2명의 한국 사진기자들이 중국측 경호원들에게 폭행 당한 사건과 관련, 중국 외신기자협회(FCCC)는 "언론인에 대한 폭력은 전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다"며 중국 정부에 진상 규명을 요구했다.

14일 FCCC는 성명을 통해 한국 사진 기자들이 베이징에서 중국 경호원들에게 심각한 폭행을 당했다는 보도에 우려를 표한다면서 올해 중국 주재 기자들이 보도 과정에서 폭력을 당했다는 여러 건의 보고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언론인에 대한 폭력은 전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다"면서 중국 정부에 폭행 "사건 조사와 설명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주요 외신들도 중국 측 경호원들의 한국 기자 폭행 사건과 관련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비지니스인사이더는 "한중 정상 회담을 앞두고 베이징에서 중국 측 경호원에 의해 폭력을 당하고 부상한 한국 기자들을 보여주는 사진과 비디오가 온라인에 올라왔다"고 보도했다.

스트레이트타임스는 청와대 기자단의 설명을 인용, "중국 보안 요원 약 15명이 한 명의 사진 기자를 둘러싸고 그를 땅바닥에 내동댕이 쳤다"면서 "다른 사진기자가 항의하자 보안 요원은 주먹을 휘두르고 발길질을 했다"고 전했다.

영국 가디언은 관련 기사 말미에서 세계언론자유지수에서 중국이 176위를 차지하고 있음을 언급, 중국 순위 뒤에는 시리아와 투르크메니스탄만 있다고 보도했다.

<사진=CBS노컷뉴스 제공>

 

[뉴스핌 Newspim] 이홍규 기자 (bernard0202@newspim.com)

청와대 "기자 폭행 사건, 중국 정부에 수사 의뢰"
한국사진기자협회 "중국, 기자 폭행 즉각 사과하고 관련자 처벌하라"
기자협회, '기자 폭행' 유감 표명.."중국 정부에 공식 항의"
문 대통령, 시 주석에 "따뜻하게 환대해줘 감사" ...폭행은 언급 안해
중국 경호원, 한국기자 폭행 일파만파…정치권 "외교관례상 있을 수 없는 일"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