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HSBC, 직원 참여 "습지 복원 자원봉사 프로젝트" 추진
뉴스핌 | 2018-01-17 17:40:00

[뉴스핌=김연순 기자] HSBC 코리아는 세계적인 자연보전 기관인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와 '습지 복원 자원봉사 프로젝트' 추진 협약을 16일 HSBC 코리아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HSBC 그룹은 지난 2012년부터 WWF를 포함한 세계적인 환경단체들과 함께 수자원을 보호하기 위한 프로젝트들을 지원해왔다. 올해는 관련 프로젝트에 직원 참여를 늘리기 위해 그룹 내 모든 나라에서 수자원 보호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공모했고 한국에서는 습지 복원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WWF-Korea는 습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인식 증진 교육 및 봉사활동, 워크숍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HSBC 코리아 직원, 직원 가족 및 지인들은 2년간 지속가능성에 대한 교육을 받고, 태안지역과 한강 유역등의 습지를 보호하기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게 된다.

(사진 왼쪽부터) 정은영 HSBC코리아 한국대표와 윤세웅 WWF Korea 한국 대표 <사진=HSBC코리아>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정은영 HSBC코리아 한국대표는 "HSBC 코리아는 환경은 다음 세대에 물려줘야 할 소중한 자산이라는 믿음으로 환경 분야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은 수(水)자원 보호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하여 앞으로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HSBC 코리아는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자는 상징적인 캠페인인 Earth Hour, 유아 대상의 물 환경 교육 프로그램, 성북구 빗물 공동체 사업, 노을공원 나무심기, 해양 쓰레기 정화활동 청소년 그린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환경 보호 프로젝트를 수년간 후원했다.

 

[뉴스핌 Newspim] 김연순 기자 (y2kid@newspim.com)

HSBC코리아, 한국 진출 120주년 기념행사 열어
HSBC, 3분기 세전 영업이익 전년비 448%↑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