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홍준표 대표, 연달아 3번 성토 "여론조사 못 믿겠다"
뉴스핌 | 2018-01-21 19:44:00

[뉴스핌=김선엽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여론조사를 믿지 못하겠다"며 여론조사기관에 대한 불신을 토로했다.

자신의 지방선거 전국 순회가 마무리된 시점에서 자유한국당 지지율이 다시 한 자릿수대로 떨어진 것으로 나오자 조사기관의 신뢰도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냈다.

21일 홍 대표는 페이스북에 여론조사와 관련해 연달아 3개의 글을 올렸다.

처음 글에서는 지난 대선 때 마지막 여론조사 결과보다 실제 선거에서 자신의 득표율이 껑충 뛴 것을 거론했다.

그는 "지난 대선 때 갤럽은 마지막 나의 지지율을 11%로 발표 한 것으로 기억합니다"라며 "그런데 그 당시 우리 여의도 연구소 여론 조사는 20%가 넘었고 최종집계는 24.1% 였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그 이후로 갤럽에서 우리당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하면 나는 언제나 갤럽조사에서 2.5배를 곱해서 판단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지난 20일 한국갤럽이 발표한 자유한국당 지지율은 9%로 전주에 비해 2%p 하락했다. 홍 대표가  두 주에 걸쳐 지방선거 전국순회에 나섰지만 전주에 비해 지지율이 오히려 떨어졌다. 더불어민주당은 46%, 바른정당은 8%를 기록했다.

홍 대표는 "여권에는 후하고 우리당에는 탄핵 이후로 어쩐지 이상하게 느껴지는 그런 아류의 여론 조사는 나는 전혀 믿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사진=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페이스북>

2시간 뒤 홍 대표는 다시 페이스북에서 글을 올려 갤럽에 대한 불신을 드러냈다.

그는 "선거 때 우리당 여의도연구소에서는 외부 여론조사 기관에 수십억을 들여 후보자 선정 관련 여론조사를 실시 합니다"라며 "한국의 15대 여론조사기관에 의뢰를 하는데 갤럽은 우리가 의뢰하는 15대 여론조사 기관에서 지난 7월부터 제외를 하였습니다"라고 말했다.

한 시간 뒤 홍 대표는 다시 한 번 여론조사 결과에 대한 불만을 성토했다.

그는 "우리당 지지율이 한 자리 숫자라는 최근의 악의적인 여론조사 조작은 최근 TK지역 여론조사를 발표한 대구지역 언론을 봐도 알 수 있다"며 "우리 조사에 따르면 우리당 TK 지지율은 무려 50%에 가까운데 유독 그 여론조사 기관만 10%대라고 발표했습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밴드왜건 현상을 만들려고 해도 이제는 민심이 따라기지 않습니다"라며 "괴벨스 공화국이 되다보니 별 일이 다 생깁니다"라고 화를 삭혔다.

<출처=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페이스북>

 

[뉴스핌 Newspim] 김선엽 기자 (sunup@newspim.com)

홍준표, '총선 불출마' 내걸고 대구 북구을 당협위원장 맡아
홍준표, MB 성명발표 직후 "권력 영원하지 않아, 반드시 부메랑"
홍준표 "자기조직 해체하겠다는데..검찰, 사냥개 노릇 그만하라"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