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가상화폐] 암호화폐 "레포"도 나온다…옥시젠 연내 출범
뉴스핌 | 2018-01-24 15:41:00

[뉴스핌=김성수 기자] 비트코인 선물에 이어 암호화폐 환매조건부채권(레포, repurchase) 거래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사진=블룸버그>

2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골드만삭스 출신 은행가인 알렉스 그레브네프는 '체인질리(Changelly)'라는 암호화폐 거래소와 함께 '옥시젠(Oxigen)'이라는 이름의 플랫폼을 연내 출범시킨다.

플랫폼 '옥시젠'은 개인 또는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의 레포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레포 거래는 선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단기금융 수단으로 인식된다. 현물로 증권(채권)을 매도(매수)함과 동시에 사전에 정한 기일에 증권을 환매수(환매도)하는, 2개의 매매 계약이 동시에 이뤄지는 계약을 말한다.

기존 금융권에선 국채 등 우량채권을 담보로 단기 자금을 조달하는 통로로 이미 일반화돼 있다.

그레브네프는 이 레포 거래를 암호화폐 시장에 적용하려 하고 있다. 그는 골드만삭스의 주식 및 파생상품 부서에서 10년 가까이 근무했었다.

암호화폐 레포가 가능해지면 투자자들은 자신이 보유한 암호화폐를 추후 다시 매입하는 조건으로 담보로 맡긴 후, 다른 사람이 가진 암호화폐를 빌려올 수 있게 된다. 옥시젠은 이 과정에서 수수료를 받는다.

그레브네프는 "옥시젠이 암호화폐를 빌리는 비용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레포 거래의 기간은 몇 시간에서 1~2년까지 다양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김성수 기자 (sungsoo@newspim.com)

가상화폐 거래소 방만 운영…범죄혐의 거래도 드러나
[가상화폐] 미국 투자전문가 "비트코인 당장 팔아라"
'가상화폐 신기루인가', 중국 채굴광부가 내다본 비트코인의 미래
정부, 가상화폐 과세 방안 마련 속도…"소득 있는 곳에 세금"
[영상] "정부는 가상화폐 혼란 사과하고 대책 마련하라"
[가상화폐] "ICO로 번 돈 중 10% 이상 해킹됐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